정책연구를 진행하고 학교시설 안전사고 예방전담팀을 운영키로

경기도교육청(이재정 교육감)은 학교유형별 안전사고 예방대책수립을 위한 정책연구를 진행하고 학교시설 안전사고 예방전담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정책연구는 해마다 발생하는 학교안전사고를 유형에 따라 분석하고 실효성 있는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4월부터 9월까지 도교육청과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 함께 진행하며, 정책연구의 주요내용은 학교안전사고 유형화 유형별 원인분석과 예방대책 마련 학교안전사고 보고체계개선 위험요소 예방을 위한 학교시설 설계개선사항 마련 등이다.

학교시설 안전사고 예방전담팀은 안전업무담당자와 학교시설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하여 4월부터 8월까지 학교현장의 특수성을 반영한 안전관리방안을 모색하고 제안할 예정이며, 주요 활동내용은 학교현장구성원 안전인식도 조사 학교구성원의 안전인식 개선방안모색 학교안전업무 효율화방안모색 학교시설 안전위험요소분석개선방안제시이다.

정책연구 진행결과와 예방전담팀 제안사항은 학교시설 안전사고 예방정책개선안으로 만들어져 2022년 경기도교육청 학교안전관리종합계획에 반영된다.

도교육청 최복윤 학교안전기획과장은 이번 정책연구와 전담팀 운영으로 학교안전사고의 원인을 명확히 분석하고 학교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안전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