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여노인 직무교육 지원사업,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에 총 3,000만원 지원
- 4월 8일 내·외부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10개 기관 선정
- 4월 12일 선정된 수행기관 발표 예정
- 기관당 최대 300만원지원
○ 전문가 초빙 컨설팅 운영 지원사업, 노인일자리사업 시장형 사업단에 총 1,500만원 지원
- 4월 8일 내·외부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5개 사업단 선정
- 기관당 최대 300만원지원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센터장 김재기)는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참여노인 직무교육 지원사업과 전문가초빙 컨설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참여노인 직무교육 지원사업은 내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대상으로 참여노인 직무교육을 지원하여 사업단 특성에 맞는 참여노인의 직무역량 강화 및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전문가초빙 컨설팅 지원사업은 내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대상으로 컨설팅 전문가를 지원하여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단의 경쟁력 확보와 매출 증진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참여노인 직무교육 지원사업은 27개 기관에서 신청하였다. 48일 내·외부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총 10개 기관이 최종 선정되었으며, 최종선정발표는 4/12() 예정이다.

 

전문가초빙 컨설팅 지원사업은 8개 기관에서 신청하였다. 48일 내·외부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총 5개 기관이 최종 선정되었다.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김재기 센터장은 지속적으로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현장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지원하여 수행기관과 함께하는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가 되겠다본 지원사업을 통해 내 노인일자리 사업단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에서 경기도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 공공센터로 도()181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