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국제방역·바이오산업컨퍼런스가 11월 11일~12일 코엑스 컨퍼런스룸(COEX E)과 전시장에서 ‘FDA ASIA LLC’, ‘PASIFIK GLOBAL INVESTMENT’ 주최, ‘BLUE BUCKS’, ’인도네시아 신할랄산업협회’ 주관 ‘외교부’ 후원으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2020국제방역·바이오산업컨퍼런스가 11월 11일~12일 코엑스 컨퍼런스룸(COEX E)과 전시장에서 ‘FDA ASIA LLC’, ‘PASIFIK GLOBAL INVESTMENT’ 주최, ‘BLUE BUCKS’, ’인도네시아 신할랄산업협회’ 주관 ‘외교부’ 후원으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2020국제방역·바이오산업컨퍼런스 조직위원회(위원장 김기수)는 12일 코엑스 컨퍼런스룸(COEX E)과 전시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방역 및 바이오 관련 업계 종사자와 ‘FDA ASIA LLC’, ‘PASIFIK GLOBAL INVESTMENT’ 주최, ‘BLUE BUCKS’, ’인도네시아 신할랄산업협회’ 주관 ‘외교부’ 후원으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코로나 상황에서 누구나 현장 참관이 가능했지만 출입 게이트에서는 철저한 방역 검사를 마친 뒤 입장할 수 있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인도네시아 진출을 알리기 위한 국내 우수한 품질과 다양한 K방역 제품과 기술들이 전시되었으며, 참가기업에게는 FDA 검사, 등록 및 승인 컨설팅 그리고 20억 명의 이슬람시장을 겨냥한 인도네시아 신인증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기회였다.
또한 컨퍼런스에서 대구마스크산업협동조합 및 케이아이에스마스크 등 국내 마스크제조 업체와 메디콕스 등 바이오 기업은 현장 부스에서 각각 수출용 신소재 마스크 제품과 코로나19 신속진단 키트 등을 전시해 호평을 받았다.
이번 행사에서 주목을 받은 것은 국제방업,바이오 산업의 뛰어난 우수성을 알리는 것 뿐만 아니라 한국 문화와 인도네시아 문화의 만남 또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행사 진행을 맡은 FDA ASIA LLC의 김기수 회장은 “ 한복의 아름다움과 우수성, 국악의 흥겨움은 우리 K방역,바이오 산업을 세계에 친숙하고 쉽게 인식시키는 큰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K방역.바이오 산업이 세계에 더욱 많이 알려지고 수출 및 산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한복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으로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하며 국내외 내빈. 관람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리아한복모델협회 서채린 회장은 “ 2020국제방역·바이오산업컨퍼런스에서 우수한 한국 방역.바이오 산업이 세계에 더욱 많이 알려지고 수출 및 산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우리 한복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이 문화적 공감대를 먼저 여는 계기가 될 것이라 믿는다.”라고 했다.

특히 이날, 인도네시아의 내무부, 재난청, 종교부, 할랄청, 이슬람 할랄 연구기관, 재인도네시아 한인회장 등 인도네시아의 정부기관 및 단체에서 대거 입국하여 국내의 방역물품과 산업을 깊은 관심을 가졌으며, 인도네시아 종교부 할랄청의 수코소 청장이 인도네시아의 신할랄 및 인증기준 등에 대해 설명하여 국내 기업들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속적인 성장 발판을 다지기 위한 MOU 체결식 등 비즈니스의 기회가 마련됐다.
또한 인도네시아 이슬람 여성경제인 총연합회(Eipemi) 한구지부 출범식 등 한국에서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작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2020국제방역·바이오산업컨퍼런스 김기수 조직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경제가 많이 힘든 시기에 한국의 방역 및 바이오 제품과 기술이 세계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믿으며, 이번 행사가 K방역 관련 제조 업체와 관련 기업을 위한 정보공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