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창직교육협회 문성식이사장의 특강과 김임순 교수의 인터뷰로 진행
‘4차산업혁명과 창직’에 대한 수강생들의 열기 뜨거워

성북50플러스센터 인생디자인학교에서는 "김임순 교수와 함께하는 1인 기업 창직" 강의를 4강으로 진행했다. 2020년 10월 16일부터 11월 6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진행 되고 있으며, 코로나 상황에 따라 유튜브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참여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1강은 '새로운 트렌드로 삶의 비전 찾기', 2강은 '생애 변화단계 이해하기'를 진행했다.

3강에서는 사단법인 창직교육협회 문성식이사장은 '4차사업혁명과 창직'이라는 주제로 특강과 함께 인터뷰형식의 비대면 토크쇼도 이어졌다. 문성식 이사장은 4차산업혁명과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창직 할 수 있는 연관 기술을 설명하며 그 동안의 경험과 창직 성공사례를 특강과 인터뷰에서 유감 없이 풀어 놓았다.

(사)창직교육협회 문성식 이사장의 '4차산업혁명과 창직' 온라인 강의 모습
(사)창직교육협회 문성식 이사장의 '4차산업혁명과 창직' 온라인 강의 모습

 

50+세대들이 건강을 유지하면서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의 첫단추는 창직에 있다고 강조하며 50+세대 수강자들에게 도전의식과 자신감을 심어 주었다. 또한 사단법인 창직교육협회의 교육과정에서 사용되는 창직카드 등 각종 교구를 선보여 호기심을 유발하기도 했다. 4강은 11월 6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2시간동안 '실전 창직'의 주제로 창직7계명을 중심으로 '창직 선언문과 명함 만들기'를 진행하며 김임순 교수와 함께하는 1인기업 창직 과정'이 마무리 된다.

문성식 이사장과 김임순 교수의 창직 토크쇼
문성식 이사장과 김임순 교수의 창직 토크쇼

 

성북 50플러스센터에서는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하고 있다. '귀촌귀촌 성공노하우', '부동산 세금과 절세전략' 등 강의를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