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까지 모바일 앱 워크온 신규가입 이벤트...선착순 1,000명 편의점 기프티콘 증정

노원구, 코로나우울증 걷기로 날리고 편의점 기프티콘 받아요~

- 20일까지 모바일 앱 워크온 신규가입 이벤트...선착순 1,000명 편의점 기프티콘 증정

- 월 평균 걸음향상자, 누적걸음 상위 대상자에게 인센티브 지급

- 다양한 코스와 방법의 워크온 챌린지 미션으로 걷는 도시 노원조성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일상 속 걷기문화 활성화를 위해 워크온 신규가입 이벤트 행사 및 챌린지를 운영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과 신체활동이 줄어들면서 신체적으로는 비만이 정신적으로는 코로나 우울이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걷기는 비만 예방, 심장병 및 뇌졸중 등 질환 발병 감소 효과가 있다. 또한 우울증을 예방하고, 수면의 질을 향상시켜 정신건강 증진에도 기여한다.

당현천
당현천

구는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실천할 수 있는 일상속 최고의 운동 걷기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20일까지 진행하는 워크온 신규가입 이벤트다. 워크온의 노원구 공식 커뮤니티 걷는 도시 노원에 처음 가입한 선착순 1,000명에게 편의점 모바일 기프티콘(5,000)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설치> 회원가입> 노원구 공식커뮤니티 걷는 도시 노원가입> 하단의 토로피 모양의 챌린지탭 > ‘어서와! 걷는도시 노원은 처음이지?’이벤트 참여> 받기> 신청양식입력(이름, 전화번호, 주소)을 작성하면 된다.당첨자는 응모자의 이전 가입이력을 확인 후 신규가입자 중 응모순서에 따라 선정한다. 당참자는 25()발표하며 선착순 1,000명이 완료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구는 일상 속 걷기 실천율 증진을 위해 모바일 앱 워크온을 통해 매달 다양한 코스와 방법으로 챌린지를 진행한다. 미션을 수행한 달성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하단의 챌린지탭(트로피 모양)에서 노원구 챌린지에 참여하기를 선택한 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10월에는 따로, 또 같이 당현천 따라 걷기챌린지를 2차에 걸쳐 진행했다.

챌린지 외에도 구는 신체활동 지속을 위한 인센티브로 워크온 가입자 중 월 평균 걸음 향상자, 누적걸음 상위 대상자를 평가해 편의점 기프티콘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급해 걷기를 생활습관화 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그동안 걷기 친화형 환경 구축과 걷는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왔다. 그 결과 2017년 서울시 자치구 순위 25위에 머물렀던 걷기실천율이 2019년에는 7위로 크게 향상되었다. 또한 지난 5월에는 전국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노원구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신체활동 활성화 조례 및 시행규칙을 제정해 신체활동 참여자 인센티브 지급에 대한 제도적 시스템을 마련했다.

오승록 구청장은 노원은 경춘선 숲길을 비롯해 불암산과 영축산 무장애 숲길, 당현천과 중랑천변 산책길 등 특색 있는 다양한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다앞으로도 걷기 좋은 노원을 위한 환경 조성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