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2020-09-  풍경
크기변환-2020-09-20 안양천 풍경
크기변환 _2020-09-   풍경
크기변환 _2020-09-20 안양천 풍경

 

- 10월 18일까지 양천구의 아름다운 숲 사진 공모전 진행, 참여 주민 100명에게 경품 지급

- 접수된 사진은 엽서와 영상으로 제작‧전시하여 주민들에게 선보일 예정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양천구의 아름다운 숲을 주제로 한 사진을 공모, 전시하는 “나홀로 양천숲 찍GO! 예쁜 사진전 보GO!”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산림휴양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주민들에게 숲이 갖는 가치와 기능을 체계적으로 전달하고 숲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등을 소개하고자 숲 해설 사업을 진행해오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소그룹 단위의 대면 프로그램, 카카오채널‧유튜브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병행 운영해 왔다.

 

이번 숲 사진 공모전은 이러한 숲 해설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행사로, 산책하기 좋은 가을철을 맞아 아름다운 양천구의 숲과 숲 체험 등의 사진을 공모함으로써 주민들이 자연스럽게 숲을 찾도록 하고, 아름다운 숲 사진을 전시하는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로 인한 우울감을 해소하는 데 기여하고자 기획되었다.

 

사진공모는 10월 7일부터 10월 18일까지로 신정산, 용왕산, 안양천 등 숲을 찾아 사진을 찍고 “갈산공원은 숨은 보물이다”, “안양천은 가을길이다”와 같이 “(장소)은/는 〇〇〇이다” 형식의 사진이름을 붙여 카카오톡 채널 “양천숲으로 간 사람들”에 사진을 전송하면 된다.

 

구는 공모에 참여하는 주민 100명에게 모바일 쿠폰을 경품으로 지급하기로 했다. 또한 접수된 사진들은 예쁜 엽서와 영상으로 제작하여 온‧오프라인 사진전을 통해 주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오프라인 사진전은 10월 24일과 25일 이틀 간 안양천생태공원(오목교~신정교)에서 진행되고, 온라인 사진전은 10월 31일부터 카카오톡 채널과 유튜브(양천숲으로 간 사람들)를 통해 게시된다.

 

아울러 오프라인 사진전에서는 주민 참여 이벤트에 참여하는 주민 총 600명에게 작은 국화화분을 기념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유년 시절 가을 소풍에서 보물찾기를 하듯, 양천의 숨은 숲 풍경을 하나 둘 찾으며 즐거움을 느끼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하며 “평소 혼자 보기 아까웠던 양천숲의 이모저모를 담아 사진전에 참여해 함께 공유하고 즐겨주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