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코치 교육생 모집 포스터
진로코치 교육생 모집 포스터

 

- 학부모가 직접 청소년 진로탐색을 위한 지지체계로서의 역할 수행해

- 전 과정 수료 시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연계된 다양한 진로생태계 조성 활동에 참여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9월 19일까지 학부모 진로코치 교육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유학년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원활한 진로교육 환경 조성이 지역사회의 주요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양천구는 학부모들에게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위한 지지체계로서의 역할을 부여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관내 거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진로코치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해 올해로 7번째 교육생을 모집한다.

 

기본교육기간은 10월 5일부터 11월 20일까지, 심화교육기간은 11월 23일부터 12월 14일까지이며, 월수금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1일 3시간, 30회 강의(20강 기본, 10강 심화)로 진행된다.

 

교육 장소는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5층 강당으로 예정되어있으며, 수강료는 10,000원이고 교재비는 별도다.

 

진로코치 교육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는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되며, 신청자 중 선착순으로 50명 내외가 교육생으로 선정된다.

 

전 과정 수료생은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연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되는데, 실제로 기존 1~6기 수료생들은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연계해 현장직업체험 사전안전교육 및 진로프로그램 강의 등 지역사회 진로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진로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깊은 관심과 참여는 입시 경쟁교육으로 피로감에 지친 우리 청소년들에게 기존의 틀을 벗어나 체험 중심의 희망찬 교육의 길을 열어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지역사회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내 학부모 여러분과 함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