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스타전 취소의 아쉬움을 달래고, 역사적 기록 보존과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베스트12’ 투표 실시
- 투표 종료 후 투표수 비례 금액 기부 및 올스타 레이스 등 팬들과 소통하는 ‘언택트 올스타’ 특별 이벤트 실시

2020 올스타전 엠플럼 (KBO제공)
2020 올스타전 엠플럼 (KBO제공)

KBO(총재 정운찬)는 2020 신한은행 SOL KBO 올스타 ‘베스트 12’ 후보를 최종 확정하고 선정 투표를 실시한다.
 
KBO 리그 최초로 2020 올스타전이 취소되었지만, KBO는 리그 역사의 한 페이지에 오르는 올스타기록 보존과 제한된 관람 속에서도 KBO 리그에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고 있는 팬들을 위해 ‘베스트 12’를 투표를 실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드림올스타 / 나눔올스타 엠블럼(KBO제공)
드림올스타 / 나눔올스타 엠블럼(KBO제공)

내일 10일(월)부터 시작되는 이번 투표는 두산, SK, KT, 삼성, 롯데가 속한 드림 올스타와 키움, LG, NC, KIA, 한화의 나눔 올스타로 팀을 나눠, 각 구단으로부터 후보를 추천 받아 팬 투표로만 ‘베스트12’ 총 24명이 최종 확정된다.
 
선발될 24명의 선수가 팬들과 한 자리에 모여 직접 올스타전을 치를 수는 없지만, 순위 싸움이 치열하게 이어질 8~9월, 올스타의 영광을 상징하는 특별 패치를 유니폼에 부착하고 경기에 출전, 그라운드에서의 활약으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할 계획이다.
 
후보는 포지션 별로 투수 선발, 중간, 마무리의 3명으로 구분해 선발하며, 포수와 지명타자, 1루수, 2루수, 3루수, 유격수 부문은 각 1명, 외야수 부문은 3명이다.
  
투표는 10일(월) 오전 10시부터 9월 4일(금) 오후 6시까지 26일간 진행되며, KBO 홈페이지와 KBO 공식 앱, KBO 리그 타이틀스폰서인 신한은행에서 운영하는 신한SOL 앱을 통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세 곳에서 1일 1회씩 총 3번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KBO는 투표 기간 중 3주간 매주 월요일마다 모든 투표수를 합산해 중간집계 현황을 3차례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투표 결과는 마감 후 집계를 통해 9월 7일(월)에 발표 된다.
 
최종 선정된 올스타 총 24명에게는 상금과 트로피, 올스타 특별 패치가 수여된다. 드림-나눔 양 팀의 최다 득표 선수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수여되며, 22명의 선수들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KBO는 신한은행과 함께 총 투표수에 비례한 일정 금액을 모아 기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팬들과 함께 하는 투표인 만큼 KBO는 KBO 공식 SNS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투표 종료 후 추첨을 통해 50만원 상당의 희명병원 건강검진권(2명), 차량용 공기청정기(5명), KBO-비비안 기능성 마스크(30명)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끝.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