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휴가
안전휴가

 

- 여름휴가 시즌을 맞이하여 안전휴가를 보내도록 독려하는 이벤트 진행

- 양천구 공식 SNS에 안전휴가 인증사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 증정

 

본격적인 휴가철이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하늘 길은 사실상 막혔고, 국내 휴양지 예약 경쟁도 치열한 가운데 올해 여름 휴가 계획이 비대면, 개별, 소규모 관광으로 바뀌는 추세이다. 여행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까지 가능한 가족 단위의 캠핑, 차박 등이 인기이며, 집에서 캠핑 분위기를 내거나 휴식을 취하는 홈캉스족도 크게 늘고 있다. 안전수칙과 거리두기를 지키면서도 코로나로 지친 심신을 치유하겠다는 사람이 많아지는 것이다.

 

이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위생수칙을 준수하고 사람이 밀집한 곳의 방문을 자제하는 등 구민들이 여름휴가를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독려하고자 “나만의 안전 휴가” SNS 이벤트를 8월 한 달 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응모 방법은 간단하다. 양천구 공식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구독 및 팔로우를 하고, 코로나19 생활수칙을 지키면서 나만의 안전 휴가를 보내는 인증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아이스크림 모바일 쿠폰을 증정하기로 했다. 당첨자는 9월 4일(금) 15시 양천구 SNS를 통해 발표한다.

 

한편, 양천구는 영유아 가족들이 안전하게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코로나로 중단된 관내 5곳 열린육아방에 다양한 휴양지를 만낄할 수 있는 소품 등을 활용하여 꾸미고, 휴가 공간을 제공하는 ‘홈캉스! 안전휴가 이벤트’도 8월 한달 간 진행하기로 하는 등 구민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고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코로나19 이후 처음 맞는 여름은 여러 모로 전과 다른 양상으로 흘러가고 있다. 전국적으로 이동량이 많아지는 휴가철을 맞아 감염 우려가 커지는 만큼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나만의 즐겁고 소박한 휴가를 계획하시는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