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코니 콘서트 1
발코니 콘서트 1
발코니 콘서트 2.
발코니 콘서트 2.
크기변환 _7월공연일정 3.
크기변환 _7월공연일정 3.

 

- 양천문화재단, 발코니 콘서트 ‘여기극장@APT 기획

- 코로나시대 새로운 비대면 형식의 음악 공연으로 구민들의 문화 갈증과 스트레스 해소

 

 

“집 앞 놀이터에서 음악이 흘러나와서, 창문을 열고 오랜만에 가족들과 흥겹게 즐겼습니다.”

지난 7월 18일 양천구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발코니 콘서트가 열렸다. 퓨전국악 앙상블이 울려 퍼지자 사람들은 창문을 열고 음악에 귀를 기울였다. 비록 연주자의 얼굴은 잘 보이지 않지만 아름다운 선율은 여느 공연장과 다름없다.

 

코로나로 공연문화는 침체되었지만 사람들은 노래하고, 연주하고 그림을 그리며 자신을 표현하며 삶 속의 문화를 지켜나가고자 한다. 이에 다양한 공연 관람 대안이 제시되며 코로나 시대의 공연은 참신한 방법으로 점차 진화하고 있다.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이탈리아 사람들이 ‘발코니’를 무대 삼아 노래하며 안부를 전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보낸 것에 아이디어를 얻어 발코니 콘서트 ‘여기극장@APT’를 기획하였다.

‘여기극장’은 ‘우리가 서 있는 여기가 극장이다’는 의미로 주민의 생활 곳곳에서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을 진행한다는 것이다.

 

양천문화재단은 오는 7월 25일(토)과 26일(일) 아파트 단지 3곳에서 피리정악 및 대취타 공연과 퓨전 국악, 재즈 연주 공연을 개최하며, 앞으로 관내 곳곳 아파트 단지 주차장·공원·놀이터 등에서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을 진행하여 더 많은 구민에게 관람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수영 구청장은 “코로나 이후 전례 없는 변화 속 대응의 핵심은 속도와 적응력이듯, 앞으로 삶의 균형을 맞춰주는 문화예술 정책을 다양하고 참신하게 펼쳐 구민들의 문화 갈증을 해소하도록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공연 일정과 장소는 우천 등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양천문화재단(02-6289-3021)으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