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문화재단, 기획전시 ‘사이(Relationship) 좋은 사이(Gap) : 플레이풀 가든’ 개최

금천문화재단 기획전시 ‘사이(Relationship)좋은 사이(Gap) : 플레이풀 가든’ 홍보 포스터 (금천구 제공)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용진)은 7월 3일부터 9월 1일까지 금나래아트홀 갤러리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현대미술 기획전시 ‘사이(Relationship) 좋은 사이(Gap) : 플레이풀 가든’을 개최합니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공모선정을 통해 기획된 이번 전시는 놀이와 움직임, 생명을 주제로 예술적 상상력을 발휘해 표현한 설치작품들로 구성됩니다.

이번 전시에서 시각예술가 이병찬과 안민욱은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공기라는 매개체를 통해 각자의 작업에 관계성을 모색하는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일회용 플라스틱으로 대형 생명체를 만들어내는 이병찬 작가는 기존 크리처 작업의 연장선에 있는 신작을 전시합니다. 

금천문화재단 기획전시 ‘사이(Relationship)좋은 사이(Gap) : 플레이풀
가든’ 안민욱 ‘공기(公氣)조각’ 설치전경 (금천구 제공)

안민욱 작가는 이병찬 작가의 크리처 작품과 일상 속에서 사용되는 공기 청정기 필터의 원리를 염두에 두고 작업을 구상한 ‘공기(公氣)조각’ 작품을 선보입니다.

이번 전시는 전 연령 관람가로,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관람시간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영됩니다. 정부의 생활방역지침에 따라 7월 17일(금)까지는 일 3회(오전 11시, 오후 2시, 4시) 전시장 입구에서 발열체크, 방명록 작성 후 회당 최대 10명까지 선착순으로 입장하는 방식으로 운영합니다. 

이용진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주민여러분께서는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현대미술의 매력에 매료되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