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허용노선 (목동깨비시장)
주차허용노선 (목동깨비시장)
주차허용노선 (신곡시장)
주차허용노선 (신곡시장)
주차허용노선 (신정제일시장)
주차허용노선 (신정제일시장)

 

- 양천구, 관내 전통시장 주변 오는 10월 4일까지 한시적으로 주차 허용

-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전통시장 활성화 및 이용객 편의 증진에 도움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침체된 전통시장 경제 활성화 및 이용객 편의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오는 10월 4일까지 전통시장 주변 도로 주차를 한시적으로 허용한다고 밝혔다.

 

구는 교통 여건상 주차가 가능한지, 교통 소통에 큰 불편함이 없는지 여부 등을 고려해 양천경찰서 및 시장 상인회와 협의 후 현장 조사를 통해 주차 허용 여부를 결정했다.

 

한시적으로 주차를 허용하는 곳은 관내 3개 전통시장 ▲신곡시장(남부순환로79길 37) ▲목동깨비시장(목동중앙북로 29) ▲신정제일시장(중앙로34길 30) 주변이다.

 

주차허용 구간은 ▲신곡시장(NH농협은행 ∼ KB국민은행, 260m) ▲목동깨비시장(동제한의원 ~ 머찐아이안경점, 150m) ▲신정제일시장(바다회어시장 ∼ PAT 신정점, 60m)으로 총 3구간이며, 주차는 9시부터 18시까지 시장방문객에 한해 1회 2시간까지 허용된다.

 

이와 관련해 구는 양천경찰서와 수시로 순찰하는 인력을 배치해 허용구역 외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한 현장단속과 계도를 병행할 예정이다.

 

양천구 관계자는 “전통시장 주변도로 주차 허용을 통해 시장 방문객들이 편하게 시장을 이용하고,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주변도로 주차 허용

 

 

 

 

○ 기 간 : 2020. 6. 26. (금) ~ 10. 4. (일) 「약 3개월 간」

○ 시 간 : 09:00 ~ 18:00 (2시간 이내 허용)

○ 장 소

- 신곡시장(신월6동) : 농협은행 ~ 국민은행(260m)

- 목동깨비시장(목3동) : 동제한의원 ~ 머찐아이안경점(150m)

- 신정제일시장(신정1동) : 바다회어시장 ~ PAT신정점(60m)

○ 주차허용 방법

- 허용구간 ․ 시간 내 하위 1개 차로 (2시간 이내)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