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리액션 홍보지
안녕리액션 홍보지

 

- 양천구자원봉사센터, 설문조사 참여 구민 대상으로 온누리상품권 증정 이벤트 실시

- 살기 좋은 양천구 만들기 위한 구민 의견 수합의 장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자원봉사센터가 오는 6월 5일(금)까지 ‘안녕리액션 캠페인’ 설문조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녕리액션’이란 안녕한 사회를 위한 전 국민의 자원봉사 활동을 목표로 전국 245개 자원봉사센터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한국자원봉사협의회가 공동주관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자원봉사 캠페인이다.

 

해당 캠페인의 핵심 키워드는 ‘안부 묻는 사회’, ‘안전한 사회’, ‘안심하는 사회’로, 주요 사회 이슈에 대한 공감을 불러일으켜 일상 속 작은 실천과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여 궁극적으로 사회관계지수를 높이는 것을 캠페인의 목표로 삼는다.

 

이에 구는 안녕리액션 캠페인을 활성화하기 위해 구민들이 직접 자원봉사 활동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도록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참여 구민에게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설문 주제는 UN에서 2030년까지 지구와 인류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세운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 중 한국사회의 문제를 구체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선정한 한국형 자원봉사의 10대 목표(△빈곤 △환경 △교육 △재난 △폭력 △여가 △공동체 △인권 △평화 △기타 분야)를 기반으로 가장 관심 있는 목표를 선택한 뒤 보다 살기 좋은 양천구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실천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 희망자는 양천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yangcheonvc.go.kr) 내 공지사항을 참고해 온라인 설문지에 접속한 뒤 문항을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 결과는 6월 9일(화) 양천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발표될 예정이며, 선정된 25명에게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20,000원 권이 지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자원봉사센터(☏02-6949-603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