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맞춤 학습법 및 대입설명회 영상 공개

- 수험생 수준별 학습법 가이드라인 및 필수 학습전략 제공

- 입시 분야 전문가와 함께 학부모에게 필요한 맞춤형 진학정보 안내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와 협력해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맞춤 학습법 및 대입설명회 영상을 제작‧공개했다.

지난 17일, 교육부에서 전국의 유치원 및 초‧중‧고교에 대한 3차 개학 연기 발표와 함께 개학을 4월 6일로 연기했으며, 대입 일정 또한 개학과 동시에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중간‧기말고사 등 학사일정을 비롯해 수시‧정시 등 2021학년도 대입 일정이 불확실해지면서, 올해 수능을 앞둔 고3 학생과 학부모의 혼란이 가중되고 입시 준비에 대한 걱정 또한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구는 지역 고3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성공적인 대입 전략을 준비할 수 있도록, 특별 제작한 맞춤 학습법 및 온라인 대입설명회 영상을 제공한다.

먼저 구는 고3 수험생 수준별 학습법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담은, ‘개학연기에 대처하는 고3 수험생 학습 길라잡이’ 영상을 선보인다.

본 영상은 대입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수험생들에게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학업 격차가 커질 수 있는 중요한 시기인 현재 필수 학습전략인 ‘약점 과목 및 전략 과목 관리법’을 담았다.

또한 구는 고3 수험생을 둔 학부모를 위한 ‘개학연기에 대처하는 고3 학부모 온라인 대입설명회’ 동영상을 제작해 25일 공개했다.

‘온라인 대입설명회’ 영상에서는 입시 분야에서 최고의 실력과 경륜을 갖춘 전문가를 초빙, 2021학년도 대학입시제도의 이해부터 대학별 전형에 따른 대입 전략 수립까지 학부모들이 꼭 알아야 할 맞춤형 진학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영상은 구 홈페이지 (http://www.ydp.go.kr) 및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http://university.ydp.go.kr)에 게시되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선유동1로 80, 영등포구청 별관)에서는 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1:1 입시상담을 진행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코로나19에 따른 개학 연기로 불안한 고3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수험생의 올바른 진로․진학 지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