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굿피플과 MOU 체결 및 쪽방촌 기부
상태바
영등포구, 굿피플과 MOU 체결 및 쪽방촌 기부
  • 김지윤 기자
  • 승인 2020.03.1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지난 27일, (사)굿피플인터내셔널(이하 굿피플)과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쪽방촌에 코로나19 대응 기부물품을 전달했다.

굿피플은 영등포구에 소재한 국제구호개발 NGO단체로 국내외에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아동보호, 교육, 질병예방 및 치료, 긴급구호, 지역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채현일 영등포구청장과 굿피플 강대성 상임이사를 비롯한 사단법인 관계자들, 그리고 시립영등포쪽방상담소 김형옥 소장이 참석했다.

협약 내용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정보 공유, 교육 및 네트워크 다양화 도모, 의료, 교육, 지역개발 등 공동의 비전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교류 확대, 지역 네트워크와 함께 나눔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 활성화, 기타 영등포구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저변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추진 등이다.

협약식 후 구는 굿피플과 함께 코로나19 확산 사태 극복을 위한 기부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기부물품은 굿피플과 CJ제일제당이 소외계층을 위한 설탕밀가루식용유 등 식료품 30여 종을 담아 제작한 총 500만 원 상당의 ‘굿피플 희망박스’ 50개를 비롯해, 서울시 사회적기업 비타민엔젤스의 비타민 50개, 경상남도 사회적기업 블루인더스의 KF94 마스크 500개 등이다.

구는 시립 영등포쪽방상담소를 통해 코로나19 확산 속에서 마스크 등 생필품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쪽방촌 거주자들에게 기부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채현일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쪽방촌 주민들께 따뜻한 온정을 전할 수 있게 된 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뜻있는 지역 기업들과 함께 나눔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인기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