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6동 공영주차장 조감도
신월6동 공영주차장 조감도

- 양천구, 신월6동 (구)장애인자립작업장 부지에 ‘태양광 주차장’ 조성

- 에너지·전기 요금 절감 효과 기대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신월6동 (구)장애인자립작업장(1002-18번지) 부지에 태양광을 활용한 공영 주차장을 조성, 4월 준공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월6동은 주차여건이 열악하고, 주택밀집지역이라는 지역적 상황으로 공영 주차장 부지확보가 어려운 실정이었다.

마침 지난 해 11월 신월6동에 위치한 장애인 자립작업장이 신월3동으로 이전하게 되면서, 그 부지를 공영주차장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구는 2019년 11월 토목·건축, 전기태양광 부문에 설계용역 착수, 2020년 1월 최종 설계용역을 마무리 하였다. 이를 토대로 지난 2월 24일 공영주차장 조성공사에 착수했다.

공영주차장은 총 18면 규모로 조성 중이며, 가설공사, 전기배선 및 배수공사, 구조물 공사, 태양광 설치작업, 바닥 포장 공사 등의 과정을 거쳐 2020년 4월 중 준공 예정이다.

특히, 기존 공영주차장과는 달리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태양광 주차장’으로 조성 된다는 점에서 에너지·전기요금 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지역주민의 일상과 밀접해 더욱 의미 있는 사업이 될 것이며”, “신월6동을 비롯해 향후 관내 지역 곳곳에 소규모 공영주차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지역주민의 주차불편 해소에 적극적으로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