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동에+위치한+전기차+집중충전소+사진
신월동에+위치한+전기차+집중충전소+사진

※정정보도기사="무료"가 아님을 정정 합니다 

- 양천구, 이달부터 신월동에 ‘서울형 전기차 집중충전소’ 개방

- 5대 동시충전 가능한 급속 충전기 24시간 이용 가능해

 

“환경 생각해서 전기차 계속 쓰고 싶어도 충전 한번 하려면 속 터져요. 보통 완속 충전기 설치된 충전소 가면 한번 충전하는데 4-5시간은 걸리니까···” 전기 자동차를 3년째 이용하는 한 양천구민의 말이다

이처럼 구민들이 전기자동차를 이용하고 싶어도 충전 인프라가 충분히 확보되지 않아 불편이 있는 실정이다. 이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를 확충하여 전기자동차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서울시 및 환경부와 협력하여 ‘서울형 전기차 집중충전소’를 설치했다고 전했다.

 

구는 지난해 3월 ‘서울형 집중 충전소 구축 사업‘에 선정되어 투자받은 시비 2억 원으로 신월동 가로공원로 유휴도로부지에 전기차 급속 충전소를 완공하였다. 또 올해 1월부터는 전문 운영업체와 위탁계약을 맺고 충전기 운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성공, 이달부터 개방한다.

 

이번에 신월동 충전소에 설치된 충전기는 50kw 1기, 동시충전형 100kw 2기로, 총 5대를 동시 충전할 수 있다. 신월동은 대부분이 주택지로, 충전소 부지 확보가 쉽지 않아 다수의 전기차 충전기를 집중 설치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이번에 설치된 충전기는 약 30분의 충전시간이 걸리는 급속 충전기로, 4-5시간이 소요되던 기존 완속 충전기에 비해 충전소요시간이 대폭 짧아졌다.

 

충전소는 연중무휴로 24시간 운영되며, 고장이나 불편사항을 실시간으로 해결 할 수 있는 콜센터 운영∙환경부 충전정보시스템과의 연계∙충전시설의 주기적인 안전점검 등을 통해 이용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또한 이용자들이 충전 중 이용할 수 있도록 주민쉼터도 마련했다.

 

양천구청 녹색환경과 관계자는 “전기자동차의 보급은 양천구를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도시로 만드는데 큰 힘이 된다. 양천구가 녹색도시 ECO양천을 위해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힘쓰는 만큼, 지역 주민들이 마음껏 이용하셔서 전기자동차 구입도 많이 고려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구의 다른 전기자동차 충전소 위치 및 전기자동차 구매 시 지원 혜택 등은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녹색환경과(2620-487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