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방지 현장점검사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방지 현장점검사진

 

- 양천구, 안전취약계층 이용 시설 현장점검.. 마스크 착용법, 예방수칙 홍보

- 선별진료소, 신고상담센터, 재난안전대책본부 근무 직원 격려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WHO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비상사태선포‘에 따라 주민들의 불안감이 증폭될 것을 대비, 현장 점검 및 근무 직원들 격려에 나섰다.

 

구청장은 먼저 선별진료소 외부 시찰 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해 궁금한 사람, 기침·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 등의 전화가 빗발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전용 양천 콜센터 (☎02-2620-3856)를 방문해 현장 점검 및 근무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안전취약계층 다수가 이용하는 어르신사랑방·사회복지관 등을 방문해 예방물품이 잘 전달되고 있는지 확인 하고, 어르신들과 이용주민들에게 마스크 착용법, 손세정제 사용 강조, 감염병 예방 수칙 등을 설명했다.

 

그 외에도 구청장은 각 부서·동주민센터 직원들에게 주민의 문의가 있을 시 초기 대응이 잘되어야 한다며, 확산 예방을 위해 기본적인 보건소 방문응대 매뉴얼을 숙지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기본적인 보건소 방문응대 매뉴얼은 ‘중국 방문이력이 확인’ 또는 ‘의심이 갈 경우’ 보건소에 방문하기 전, 가장먼저 질병관리본부(☎1339) 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전용 양천 콜센터(☎02-2620-3856)로 전화해 유선으로 상담을 받은 후, 안내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는 내용이다.

 

구는 ▲필수요원으로 구성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30일(목)부터 운영 ▲신고 및 문의전화 폭주에 따른 상담 전용회선 개통 ▲구청사·동주민센터·공공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살균·소독 시행 ▲사람이 많이 참여하는 구 주최 행사 순차적 취소 ▲취약계층시설· 취약계층에 손소독제 및 마스크를 배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홈페이지 외 홍보매체를 통해 예방수칙 홍보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30일(목)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운영, 다중이용시설 살균·소독 시행 등 구에서도 철저한 예방대책을 수립 했으며, 매일 비상대책회의를 통해 주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총동원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난안전대책본부(☎02-2620-36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