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사랑상품권 포스터
양천사랑상품권 포스터

 

- 양천구, 양천사랑상품권 발행, 10억원 소진 시까지 10% 할인 혜택

- 관내 약 6천여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제로페이와 연계한 ‘양천사랑상품권’을 발행, 10억원 소진 시까지 상품권 구매금액에 10% 할인을 진행한다.

 

구는 지역소비를 확대하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해 양천사랑상품권을 발행, 상품권은 양천구 내 약 6천여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상품권 이용 시 소상공인·소비자 모두에게 혜택이 있다. 가맹점은 연매출액과 상관없이 상품권 결제 건에 대해 결제수수료가 없어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소비자는 구매 시 할인을 받고, 사용 후 소득공제 30%를 적용받을 수 있다.

 

상품권 구매 할인율은 10억원 소진 시까지 10%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후 7% 상시 할인율이 적용된다. 현재 50만원의 상품권 구입 시 45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양천사랑상품권은 누구나 1인당 월50만원까지, 권종은 1만원, 5만원, 10만원권 3종류로 구매 가능하다. 상품권은 기존에 사용하던 은행 앱, 페이 앱 내의 제로페이 시스템에서 구매 가능하다. 체크페이, 비플제로페이, 머니트리, 농협올원뱅크 외5개 앱에서 구입 & 결제 하면 된다.

 

앱을 통해 구매한 상품권은 모바일 형태로 발행되며, 구매 후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구매한 앱 내에서 생성된 큐알(QR)을 점원에게 제시하거나, 가맹점에 비치된 큐알(QR)을 스캔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면 된다.

 

양천구 관계자는 “제로페이 이용 가맹점을 확대해, 주민들이 지역 내 상점을 욱 다양하고 쉽게 이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02-2620-4815)로 문의하면 된다.

 

 

<참고자료>

구매 가능 앱 : 체크페이, 비플제로페이, 머니트리, 농협올원뱅크, 경남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