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청 전경
양천구청 전경

 

- 상담 통해 힐링 원하는 양천구민이라면 누구나

- 다수 상담기관과 네트워크 구성···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 제공

 

양천구 목1동 주민센터(이하 목1동)는 힐링 상담 프로그램 ‘파랑새 찾기 사업’을 통해 2018년 1월부터 양천구 주민들에게 무료 심리 상담을 제공해 오고 있다.

 

목1동은 양천구 보건소, 건강가정지원센터, 관내 생명의 전화 등 다수의 상담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심리상담 및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상담은 복지부서 직원 중 관련 국가자격증을 소지한 공무원이 진행한다.

 

지난해 목1동은 가정 내 불화, 청소년의 진로·학업문제 등과 관련해 상담을 원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방문상담 17회, 전화상담 25회를 실시했다. 또 2020년부터는 사회적으로 우울·불안에 특히 취약한 5·60대 독거 남성을 대상으로 추진되는 ‘따도남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집중·심리적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내담을 원하는 주민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목1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면 되며, 거동이 불편한 주민은 담당자(☎02-2620-4944)에게 전화하면 상담자가 직접 찾아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목1동 관계자는 “양천구민 누구든 우울·불안증세 등 심리적 갈등 상황에 놓여 있다면 부담 없이 상담 서비스를 받아 마음의 고통을 덜고 행복을 되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목1동 담당자(☎02-2620-4944)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