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 창직컨설턴트 1급 배출
창직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

사단법인 창직교육협회(이사장: 문성식)는 지난 1월 11일과 12일 양일간 교대역 인근 두인아카데미 교육장에서 대학교수 및 직업상담 분야 전문강사들을 대상으로 창직컨설턴트 1급 과정을 진행했다.

사진 : 창직컨설턴트 양성과정 12기 수료식
사진 : 창직컨설턴트 양성과정 12기 수료식

창직의 개념과 이해로 시작된 1일차 교육은 디자인더 퓨쳐카드를 활용하여 미래사회의 변화를 감지하고 이어서 JETT직무환경 유형과 직무카드를 활용한 실습으로 진행되었다.

오후에는 성공하는 창직가의 기업가 정신, 창직가의 강점찾기, SSST강점유형 및 인재유형분석, 창직가의 타기팅, 창직가의 차별화 특성을 제시함으로써 창직의 깊이를 더욱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2일차 교육은 창직의 3원리 및 창직아이디어 발상, 신직업 창직사례와 신직업 창직컨설팅 방법론, 4차산업혁명과 미래트랜드, 신직업 창직기획 방법론, 창직가의 수익구조 구축, 창직가의 홍보마케팅, 수료식의 순서로 2일간의 숨가뿐 일정이 마무리 되었다.

사진 : 창직컨설턴트 1급 양성과정 참여자의 교구활용 실습진행 모습
사진 : 창직컨설턴트 1급 양성과정 참여자의 교구활용 실습진행 모습

문성식 이사장은 교육 참여자들과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직교육 체계 구축을 위해 창직, 창업, 취업, 진로, 전직교육 및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역량을 함께 강화하여 나가자고 했다. 또한 12기 동기회장으로 김창 교수가 선출되었으며, 교육 후에도 소모임을 통해 창직교육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교류를 해나가기로 협의했다.

이날 교육 참여자들은 창직의 3원리에 근거하여 자신의 창직네이밍을 정하고 향후 활동방향을 정립하였다. 교육 참여자 개인이 만든 창직 네이밍은 반은연 작가의 캘피그라피로 완성되어 수료식때 선물로 증정을 받았다.

사진 : 창직컨설턴트들의 네이밍 캘리그라피 작품
사진 : 창직컨설턴트들의 네이밍 캘리그라피 작품

1일 8시간씩 16시간 동안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미래사회의 변화와 컨설팅 능력강화를 위한 교구활용법 등 창직컨설턴트 1급 과정을 수료하고 자격을 취득한 참여자들은 일자리 창출과 관련된 자신의 분야에서 창직컨설턴트와 창직분야의 전문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