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나를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꾸준함’의 힘을 경험하라!

최근 출간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하루 1% 15분 꾸준함의 힘'
최근 출간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하루 1% 15분 꾸준함의 힘'

필자가 최근에 읽고 있는 책이 있다. 이책의 저자는 노승일작가이다. 필자와 학군장교 동기이기도 하지만, 늘 SNS인 페이스북에서 부지런한 자신의 일상생활을 여과없이 보여주면서 꾸준함의 힘을 들려주고 있다. 하루는 24시간, 1440분이 되며, 이중 1%는 14.4분(약 15분)이 된다. 노작가는 책에서 하루 1%인 15분만 꾸준하게 투자하고 노력하면 모든 것이 이뤄질 수 있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이책의 좋은 점은 평범한 누구나를 주인공으로 만들어주는 비법이 곳곳에 보물처럼 저장되어 있고, 읽기가 수월하다는 점이다. 읽고 생각하다보면, 어느새 마지막 책장을 넘기게 된다. 이유는 노작가 개인의 이야기처럼 보이지만, 실제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출간이후 각종 모임에서 노승일 작가는 저자강연회에 초대되고 있다.(강연문의 : 010-6252-8665)
출간이후 각종 모임에서 노승일 작가는 저자강연회에 초대되고 있다.(강연문의 : 010-6252-8665)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다. 모든 사람들은 작심삼일이라는 뜻을 잘 알고 있다. 확고했던 결심이 사흘을 넘기지 못한다는 뜻이다. 그만큼, 사람들은 의지와 목표를 지니고 노력을 하지만,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노작가는 여기서 중요한 지점을 독자들에게 알려준다. 작지만, 하루 15분의 꾸준함이 자신을 충분히 바꿀 수 있다는 믿음을 심어준다. 실제, 책에서는 뜬구름잡는 이야기의 전개가 아닌, 노작가가 삶을 살아오면서 느꼈던 경험과 실제를 고스란히 전해주고 있다.

필자는 이책은 시험에서 낙방하는 취업준비생, 무기력한 모든 사람들, 입시정책으로 밤새도록 공부해야 하는 학생들, 상급학교 진학에서 실패한 재수생들, 매년 반복되는 일상업무에 지친 직장인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노승일작가는 각종 저자강연회에 초대되어 하루 1%인 15분의 꾸준함의 힘을 전파하고 있다.
노승일작가는 각종 저자강연회에 초대되어 하루 1%인 15분의 꾸준함의 힘을 전파하고 있다.

 

'하루 1% 15분 꾸준함의 힘'을 일독하면서 필자는 노승일작가의 차기 출간도서가 후속편으로 있었으면 하는 소망을 가져본다. 그만큼, 책속에 펼쳐지는 삶의 이야기가 우리들의 이야기이면서 노작가의 삶이기 때문이다. 우리 모두 하루 15분의 기적을 경험해보자, 독자들은 원하는 것을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이다.

노승일작가는 29년 동안 한결같은 식스팩을 유지하고 있다.
노승일작가는 29년 동안 한결같은 식스팩을 유지하고 있다.

 

올해는 꼭 다이어트에 성공해야지!’ ‘퇴근하고 집에 가면 꼭 영어 공부해야지!’ ‘주말마다 책을 많이 읽어야지!’ ‘이번엔 기필코 금연한다!’

항상 하던 다짐들을 이번에도 결심하지만 첫 시작이 너무 힘들다. 겨우 시작해도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결국 오늘도 포기하고 내일부터 시작해야지라며 하루를 흘려보낸다. 그리고 매일 같은 하루가 반복된다.

영화 <기생충>의 주인공들처럼 벗어날 수 없을 것 같았던 흙수저의 삶을 살았던 저자는 고등학생 때 발견한 꾸준함의 힘으로 새로운 인생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저자가 삶으로 경험했던 꾸준함을 통해 반복하기만 하는 다짐이 아닌 실천하는 다짐을 할 수 있다. 이 책에서 하루에 단 1%, 15분만 꾸준히 투자하는 방법을 찾아보라. 성공, 좋은 관계, 건강, 행복 등 개인의 삶 속에서 세웠던 목표를 꾸준함의 힘으로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노승일 작가
노승일 작가

 

꾸준한 실행력을 가진 인간 에너자이저

Ibz 노승일 대표가 전하는 성공하는 인생 처방전!

비틀스가 세계적인 밴드가 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빌 게이츠는 어떻게 전 세계인들이 사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를 개발할 수 있었을까? 많은 이들은 그들의 타고난 재능 때문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아니다. 비틀스는 함부르크의 허름한 클럽에서 매일 8시간씩 밴드 연습을 했기 때문에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밴드로 불리게 되었고, 빌 게이츠가 새벽까지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열중한 시간이 없었다면 지금의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없었을 것이다.

이들은 꾸준히무언가에 열중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열광하는 성공의 단계에 도달했다. 결국 성공의 키포인트는 목표가 이루어질 때까지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내는 꾸준함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 대한민국 최고의 꾸준한 실행력자가 있다. 바로 Ibz 노승일 대표다. 그는 매일 턱걸이 100, 팔굽혀펴기 200, 윗몸 일으키기 200개 등의 운동과 1,000권이 넘는 실천 독서를 꾸준히 하고 있다. 또한 아침저녁으로 자신만의 다양한 꾸준함 루틴을 만들어 매일 삶에서 실천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꾸준함을 자신의 영업 노하우로 삼아, 보험회사에서 수많은 계약을 끌어내고 사장보다 더 높은 고액 연봉을 받기도 했다. 현재는 GA 회사 ‘Ibz’, ‘정진Ibz 경영컨설팅그룹대표로, 꾸준함의 힘으로 두 회사를 이끌고 있다. 이 책은 그런 저자의 꾸준함 노하우를 담아 성공의 키포인트를 알려준다.

1장은 저자가 발견한 꾸준함의 힘이 주는 영향력을 소개하고, 2장은 꾸준함을 시작하는 방법과 꾸준함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독려한다. 3장에서는 꾸준함을 통해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방법, 4장은 꾸준함을 통해 성공의 길로 한 걸음 더 내딛게 해주는 저자의 노하우를 담았다. 5장은 저자의 꾸준한 운동 루틴으로 체력과 내면의 건강까지 잡은 방법을 알려주며, 6장은 꾸준함으로 이뤘던 저자의 인생과 앞으로 꾸준함을 가지고 도전할 것들을 언급한다.

가난했던 한 청년의 가슴 설레는 도전들이 가득 담긴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작심삼일과 무기력, 자괴감의 늪에서 빠져나와 새로운 인생을 살아갈 강력한 동기를 얻을 것이다.

글쓴이 노승일

성균관대학교 ROTC 33기로 특수전사령부 707특수임무대대를 전역한 후 집안의 어려운 경제적인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대기업 공채를 포기하고 보험회사에 입사해 설계사, 매니저, 지점장을 거치며 매년 최고 업적자를 시상하는 어워드 시상식에서 그랑프리를 비롯해서 수차례 연도대상을 수상했다. 3억 이상의 연봉을 받으며 19년간 근무하면서 사내강사 1기로 1,000명이 넘는 설계사, 매니저, 지점장들에게 영혼 있는 세일즈, 매니지먼트, 모티베이션, 리더십 강의를 해왔다. 꿈꿨던 많은 일들을 꾸준함의 힘으로 손에 잡힌 현실로 만들 수 있었다.

현재는 19년간의 보험회사 경험을 기반으로 GA(General Agency, 독립법인대리점) ‘Ibz’정진Ibz 경영컨설팅그룹두 회사를 설립해서 3년 넘게 경영해오고 있다.

홈페이지 www.ibzgroup.co.kr

페이스북 facebook.com/fp5444

이메일 fp5444@naver.com

 

목차

프롤로그

차이 나는 인생을 만들어내는 힘!

1장 우공이산의 진리, 꾸준함

왜 이 시대에 꾸준함인가?

꾸준함은 탁월함을 넘어선다

꾸준함의 가치를 알려준 60일의 기적

원하는 것을 손에 넣는 꾸준함의 힘

매일 끊임없이 개선하는 삶이 비범한 삶이다

꾸준함만이 왕관의 무게를 견뎌낸다

 

2장 꾸준함, 어떻게 시작할까

꾸준함은 15분이면 충분하다

꾸준한 100일이 임계점을 넘긴다

꾸준한 모닝이 미라클 모닝을 만든다

꾸준함을 만들어주는 5가지 법칙

더 큰 것을 갖고 싶다면 꾸준함을 재설계하라

대한민국에서 살아남기 위한 필요조건 3가지

꾸준함이 실패를 이겨낸다

꾸준하려면 조용히 도전하라

 

3장 꾸준함으로 신뢰를 쌓다

언제나 잊지 않을 단어, 가족

직원을 대할 땐 크리스털 잔처럼

오랜 시간 쌓아온 값진 인간관계

3, 1, 5분의 놀라운 가치

꾸준한 긍정의 말이 성공을 부른다

하나의 약속도 꾸준히 지켜나가는 것

 

4장 단순한 꾸준함이 성공을 가져온다

비즈니스에서 가장 필요한 힘

학연, 지연, 혈연이 아니라 꾸준함이 답이다

기본적인 예절이 꾸준한 성공을 보장한다

꾸준함으로 경쟁에서 승리하라

평범함을 비범함으로 바꾸는 독서 습관

단순한 꾸준함이 차이를 만든다

 

5장 끊지 말고 꾸준히 멈춰라

29년 동안 한결같은 식스팩

암담한 상황에도 다시 한 걸음씩

108번의 외침, “감사합니다

꾸준히 나의 내면세계를 관리해라

꾸준히 강한 신념을 만들어라

끊는 건 없다, 꾸준히 멈추는 것이다

 

6장 꾸준함으로 결핍을 채워라

간절함으로 탈출한 반지하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아파트

아이의 행복을 위한 꾸준함

꾸준히 비난, 비평, 불평하지 마라

미래 감사 일기를 멈추지 마라

결핍을 채워주는 꾸준함

 

에필로그

꾸준함, 세상에서 특별한 단 한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힘!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