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 양천구,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3기 위원 대상 역량강화교육 실시

- (사)어르신이 행복한 은빛세상 후원으로 8개동 역량강화교육 및 2개동 사업비 지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3기 위원을 대상으로 지난 8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에 걸친 역량강화교육을 마쳤다고 밝혔다.

 

구는 지역 내 복지대상자를 발굴하기 위해 지역의 상황을 제일 잘 아는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구성, 지난 2016년부터 18개 전 동에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원활한 협의체 운영을 위해 매년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교육은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수행하는 (사)어르신이 행복한 은빛세상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지난 8월부터 12월까지 8개 동 주민센터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기 위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HD경영연구소 소장 문대수 강사가 ‘주민주도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을 위한 주민역할 찾기’를 주제로 진행한 이번 교육은 각 동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상황에 맞춘 교육으로 참여한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냈다.

 

양천구 관계자는 “지역 내 복지대상자 발굴 및 지역자원 발굴·연계를 위해 주민 주도의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가 필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주민주도 복지체계 구축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어르신이 행복한 은빛세상은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한 8개 동 중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이 두드러진 목2동과 신월3동에 협의체 활동 사업비를 지원하기도 했다.

 

이를 토대로 목2동은 ▲어르신 치매 예방을 위한 프로젝트 사업 ‘우리가 목2동 뇌섹남녀’를, 신월3동은 ▲저소득 1인 가구 응급상황 대처능력을 키우기 위한 ‘사랑의 구급상자’ 등을 진행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민협치과(☎02-2620-468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