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1월 겨울방학양궁교실에서
올1월 겨울방학 양궁교실에서 양궁을 배우고 있는 아이들 모습

- 양천구, ‘겨울방학 무료 양궁교실’ 오는 2020년 1월 3일부터 운영

- 초등반, 중·고등반, 성인반으로 나뉘어 진행.. 26일(목)부터 선착순 접수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관내 초등학생 및 중·고등학생, 성인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양궁교실’을 무료로 운영, 수강생을 모집한다.

구는 매년 방학마다 구민들의 체력 증진과 여가활동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오는 2020년 1월 2일(목)부터 2월 2일(일)까지 ‘겨울방학 양궁교실’을 마련, 운영하게 되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인 양궁은 팔의 근지구력과 악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과녁에 집중하는 훈련을 통해 집중력을 키우는 효과가 있다. 이에 더해 평소에 쉽게 접하기 어려운 종목인 양궁을 방학 동안 배우며 다양한 스포츠 체험을 해보는 기회로도 삼을 수 있다.

수업은 안양천 양궁장(영학정)에서 초등반(매주 월·수·금)과 중·고등반(매주 화·목 오후 2시~), 성인반(매주 토·일 오후 2시~)으로 나뉘어 2시간동안 진행된다. 각 반당 수강인원은 20명이며 초등반은 오후 1시부터 운영되는 A반과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B반이 있어 총 40명의 학생이 참여가능하다.

양천구에 살고 있는 3학년 이상의 초등학생 및 중·고등학생,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6일(목) 오전 9시부터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회원가입 필수) 통합예약 메뉴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접수를 받는다. 신청 결과는 31일(화) 오후 6시 이전에 발표되며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양천구 관계자는 “이번 겨울방학, 양궁에 관심 있는 구민들이 적극적으로 양궁교실에 참여해 체력도 기르고 새로운 생활종목도 체험해보는 기회로 삼으며 즐겁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