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양천구 청소년
2019 양천구 청소년 자치활동 발표회 사진

 

- 양천구, 청소년 성장 엿보는 ‘2019 양천구 청소년 자치활동 발표회’ 열어

- 청소년참여위원회·기자단·동아리 등 5개 영역 한자리에 모여 활동 공유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지난 3일 해누리타운(목동동로 81) 해누리홀에서 ‘2019 양천구 청소년 자치활동 발표회’를 열었다.

 

2019년 한 해 동안 각기 다른 분야에서 진행된 청소년의 활동을 총정리 하는 이번 발표회는 ‘우리들의 가능성을 담은 작은 축제’를 주제로 진행됐다. 구는 청소년들이 활동을 공유하며 즐거운 진로탐색을 할 수 있도록 올해 처음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발표회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주도형동아리(15개팀), 청소년기자단, 연합공연동아리, 북카페 운영단 및 학부모, 청소년유관기관, 중·고등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합공연동아리의 댄스공연으로 막을 열었다. 이어 각 영역의 활동 경과보고가 진행됐다.

 

로비에 마련된 체험부스에는 ▲활동영상 상영 ▲청소년 기자단이 한 해 동안 정성들여 작성한 신문이 게시됐으며 ▲사진 촬영 및 인화해 주는 포토존 ▲놀거리가 가득한 플레이존 ▲북카페 운영단이 직접 내린 핸드드립 커피 등을 시음해 볼 수 있는 공간 등으로 구성, 운영됐다.

 

양천구 관계자는 “5개의 영역에서 활동하는 청소년들이 모두 모여 진행된 연합발표회가 도전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축제의 장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며 “구에서도 청소년들이 학교 안팎에서 즐거운 진로 탐색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02-2084-541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