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청 전경
양천구청 전경

 

- 양천구, 겨울철 가스 사고 예방 위해 가스 및 보일러 안전점검 나서

- 합동점검반이 안전관리규정 및 사용시설 적정관리 여부 등 점검해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지역 내 가스공급시설, 다중이용시설 가스안전점검 및 10년 이상 된 보일러 사용시설 특별안전점검을 2020년 1월 31일까지 실시한다.

 

구는 겨울철 가스사용량 증가로 인해 우려되는 가스안전 사고를 예방하고 가스보일러 및 온수기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일산화탄소 중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이번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공무원, 소방서 및 한국가스안전공사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이 고압가스 관련시설 및 액화석유가스 공급시설, 도시가스 시설 및 전통시장·백화점과 같은 다중이용시설 등 총 85개소를 점검한다.

 

중점 점검 사항은 ▲안전관리규정 준수 여부 ▲사용시설 적정관리 여부 ▲보일러배관·호스 및 연결부 가스누출 여부 ▲배기통 급·환기시설 설치상태 적합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 가스 누설 등 긴급한 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개선을, 중대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행정처분을 내릴 예정이며 위반사항이 조치될 때까지 특별 관리도 실시한다.

 

양천구 관계자는 “겨울철은 보일러 등 가스난방기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가스 중독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지는 계절.”이라며 “가스보일러를 처음 가동하기 전에 배기통이 빠지거나 꺾인 곳은 없는 지 잘 살펴보는 등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