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직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
창직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

사단법인 창직교육협회(이사장 문성식)는 지난 11월 23일과 24일 양일간 강남역 인근 아이티포커스 교육장에서 대학교수 및 취업진로 분야 전문강사들을 대상으로 창직컨설턴트 1급 과정을 진행했다. 교육 참여자들은 본 과정을 통해 자신의 활동분야에서 적용코자 열띤 토론과 실습과정을 진행했다.

사진 : 창직컨설턴트 양성과정 11기 수료식
사진 : 창직컨설턴트 양성과정 11기 수료식

문성식 이사장은 교육 참여자들과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직교육 체계 구축을 위해 창직, 창업, 취업, 진로, 전직교육 및 지역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역량을 함께 강화하여 나가자고 했다. 또한 지방권에서 참여한 대상자들도 다수 포함되어 있어 이들이 소속된 기관 및 단체와 MOU업무협약을 통해 창직교육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교류를 해나가기로 협의했다.

이날 교육 참여자들은 실습과정을 통해 직접 자신의 창직네이밍을 정하고 향후 활동계획을 수립하였다. 또한 반은연 작가의 캘피그라피로 완성된 창직 네이밍 작품을 수료식때 선물로 증정을 받아 한층 교육의 분위기가 고조되었다.

사진 : 창직컨설턴트들의 네이밍 캘리그라피 작품
사진 : 창직컨설턴트들의 네이밍 캘리그라피 작품

교육에 참여한 인사이트컨설팅 양성길 대표는 자신의 블로그에 창직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자료를 직접 만들어 게재하였으며, 창직명을 크루즈여행 코디네이터로 명명하고 향후 활동계획에 대해 새롭게 도전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특히 교육 참가자들은 평생교육 차원에서 창직교육의 보급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사진 : 교육 참여자들의 교구활용 실습 모습
사진 : 교육 참여자들의 교구활용 실습 모습

1일 8시간씩 16시간 동안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미래사회의 변화와 컨설팅 능력강화를 위한 교구활용법 등 창직컨설턴트 1급 과정을 수료하고 자격을 취득한 참여자들은 일자리 창출과 관련하여 자신의 분야에서 창직컨설턴트와 창직분야의 전문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