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창직 전문가 정은상 맥아더스쿨 교장의 베스트 창직 가이드북

창직하라 평생직업 책표지
창직하라 평생직업 책표지

 

국가대표 창직 전문가의 베스트 창직 가이드북

저자인 정은상 창직사관학교 맥아더스쿨 교장은 지난 7년 동안 300명을 상대로 일대일 또는 그룹코칭을 통해 창직 코칭을 해왔고 창직 칼럼을 실은 주간 뉴스레터를 3만 명에게 보내는 국가대표 창직 전문가이다. 2015년 『마법의 코칭』을 시작으로 2018년 『창직이 답이다』를 펴냈고, 이번의 『창직하라 평생직업』이 세 번째 책이다. 저자가 세 권의 저서를 통해 일관되게 주장하는 바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평생직업과 지식정보화 사회의 직업혁명을 위해서는 창직이 필수 과정이고, 창직은 지금 바로 시작해야 한다는 것이다.

평생직업 창직(創職), 지금 바로 시작해야 한다

평생직장의 꿈과 희망은 사라진 지 오래다. 이제는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해야 하고, 창직을 통해 평생직업을 만드는 일은 삶의 질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변수가 되었다. 이럴 때 자신의 경험과 능력을 가지고 얼마든지 블루오션(blue ocean)의 스타트업(start-up)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평생직업의 창직이야말로 대안 중의 대안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 바로 평생직업의 로드맵을 짜고, 가치선언으로 직업과 인생을 새롭게 설계하고, 나이 드는 것과 사회에 봉사하는 이타행(利他行)을 경쟁력으로 키운다면 직업혁명의 새로운 지평을 열 수 있을 것이다.

창직은 평생직업과 직업혁명을 위한 필수과정

더 이상 평생직장은 없다. 어느 누구도 나의 삶을 보장해 주지 못한다. 나의 평생은 내가 만들고 찾아내야 한다. 남에게 의존하겠다는 생각은 꿈도 꾸지 마라. 돈보다 보람과 가치를 우선하고 조급하지 말며 독서와 글쓰기를 생활화하고 남을 따라하지 않고 스마트 도구로 무장하고 소셜 네트워크를 넓히고 의심하지 말고 실행에 옮겨야 창직이 가능하다. 어려워 보이지만 한 가지씩 실천해 가면 어렵지 않다. 생각을 근본적으로 바꾸기만 하면 얼마든지 가능하다.

---머리말 중에서

  • 저자 소개 : 정은상

한민국 국가대표 창직전문가. 창직사관학교 맥아더스쿨 교장, 사단법인 창직교육협회 고문

50대 초반까지 찌질하게 살았다. 한 마디로 존재감이 없었다. 평생 공부와는 담을 쌓고 지냈다. 중학교 시험부터 취직 시험까지 한 번에 붙어본 적이 거의 없다. 재수도 하지 않았다. 애당초 공부에 관심이 없었으니까. 그럼에도 한 번도 실망해본 적이 없다. 어쩌다 취직해서 20년 동안 직장생활을 하고 46세에 퇴직했다. 이유는 그냥 세상이 궁금해서. 이후 10년간 여러 가지 일을 하다가 2009년 말 아이폰을 만나면서 변화의 시대를 직감하고 인생 이모작을 위해 창직 전문가로 거듭났다.

지난 7년 동안 300명을 일대일 또는 그룹으로 코칭하고 10년 이상 꾸준히 창직칼럼을 실은 주간 뉴스레터를 만들어 매주 3만 명에게 발송하고 있다. 창직칼럼은 뉴스 레터, 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 브런치, 카카오스토리, 스웨이 등과 미래한국, 오늘경제, 소셜타임스, 한국독서교육신문, 소셜스쿨 사이트에 실려 많은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자나 깨나 창직을 통한 평생직업 찾기에 몰두하고 있으며 ‘첫 책 쓰기’ 코칭도 하고 있다. 또한 유튜브 방송 코칭으로 여러 명이 1인 방송에 데뷔해서 현재 맹활 약 중이다.

저서로는 『창직이 답이다』(2018)와 『마법의 코칭』(2015)이 있다. 2017년 가을부터 서울시 50플러스 중부 캠퍼스에서 1인 창직 과정을 지도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서울 다산동 장충중학교와 안암동 용문중학교 자유학기제 교사로 창직반을 지도하고 있다. 창직을 통해 평생직업을 찾으려면 어릴 적부터 생각의 힘을 키워야 한다. 그래서 중학생을 지도한 경험을 바탕으로 주니어 창직에 대한 책을 쓰려고 준비 중이다.

※인기 유튜브 동영상 : 『창직이 답이다』, 『창직 7계명』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