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청년창업센터 전경
양천구 청년창업센터 전경
양천구 청년창업센터 내부사진
양천구 청년창업센터 내부사진

 

- 양천구, 청년창업 거점 공간 ‘양천구 청년창업센터’ 24일(화) 문 열어

- 창업 관련 정보 제공 및 기초교육 운영.. 창업 공간 및 멘토링 지원도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창업을 위한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청년 창업 거점 공간 ‘양천구 청년창업센터’를 개관, 운영한다.

 

총 면적 965㎡인 양천구 청년창업센터(신정로 7길 75)는 관내 청년 및 예비 창업가에게 창업에 관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공간이다. 서울창업카페 양천신정점(365㎡)과 양천청년창업허브(600㎡)로 구성되어 창업 관련 정보 및 코워킹 스페이스 제공은 물론 맞춤형 컨설팅 연계, 입주 공간까지 지원한다.

 

서울창업카페 양천신정점에서는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가와 청년들을 위해 창업 기초교육, 컨설팅 연계, 커뮤니티 공간 등 창업과 관련된 종합적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운영시간은 매주 화~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일요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월요일과 공휴일에는 문을 닫는다.

 

양천청년창업허브는 창업육성 전문기관에서 운영을 맡아 창업에 대한 열정을 가진 이들을 대상으로 창업 공간 지원, 멘토링, 자원 연계 등 창업을 위한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양천구 청년창업센터 이용을 원하는 구민은 서울창업카페 양천신정점(☎02-2601-2030), 양천청년창업허브(☎070-4610-5684)로 문의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양천구 청년창업센터가 청년들의 꿈과 상상을 실현시키는 양천구의 대표 창업 지원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며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양천구 청년창업센터를 통해 역량을 키워 우수한 청년창업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4일(화) 오전 11시에 열릴 ‘양천구 청년창업센터’ 개관식에는 김수영 양천구청장을 비롯해 입주기업, 운영기관, 지역청년 및 서울시 관계자 등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센터의 새 출발을 축하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02-2620-482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