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지난 5월 목2동 1차 어르신건강U,행복U 행사에서 준비를 마치고

 

- 양천구 목2동, 영양섭취 부족한 저소득 어르신에게 건강박스 전달

- 영양제∙과일∙화과자는 물론 봉사자의 따뜻한 마음 담긴 선물도 있어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목2동에서는 목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저소득 어르신에게 건강박스를 전달하는 ‘어르신 건강 UP 행복 UP’ 사업을 오는 23일(월) 실시한다.

 

‘어르신 건강 UP 행복 UP’은 어려운 집안 사정으로 인해 영양섭취가 부족한 어르신에게 영양제 3개월분, 과일, 화과자 등과 함께 손 편지, 자원봉사캠프에서 준비한 선물 등을 건강박스에 담아 전달하는 사업이다.

 

목2동은 영양섭취가 부족한 저소득 어르신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힘을 모아 2016년부터 연 2회 씩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1로 결연된 봉사자가 건강박스를 직접 포장하고 전달하며, 말벗도 되어드린다. 또한 매월 영양제 섭취 여부 및 안부, 건강상태 등도 확인할 예정이다.

 

최근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 수혜 어르신 87%가 영양제 지원 사업에 매우 만족하고 있으며, 95%가 재 지원을 받고 싶다고 응답할 만큼 수혜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하순희 목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해 주신 봉사자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저소득 주민을 위하여 더욱더 봉사하겠다.”고 전했다.

 

이경숙 목2동장은 “부양가족이 없어 외롭게 보내는 어르신을 위해서는 온 마을의 관심과 정서적 지원이 필요하다.”며 “항상 본 사업이 잘 유지되도록 노력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분들은 물론 자원봉사자 분들께 감사인사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목2동 주민센터(☎02-2084-528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