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열린 나비남 쿠킹클래스 수업사진
지난 4월열린 나비남 쿠킹클래스 수업사진

 

- 양천구 신월6동, 나비남과 함께하는 ‘나눔 쿠킹 클래스’ 운영

- 육개장, 멸치볶음, 시금치나물 등 건강식 만드는 법 배워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신월6동에서는 끼니를 자주 거르는 50대 독거남(나비남)을 위해 ‘나눔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

 

신월6동은 요리하는 게 어려워 제대로 챙겨먹지 못하는 나비남들에게 ‘스스로 요리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쿠킹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 처음 진행됐던 쿠킹 클래스에 참여한 나비남 심○○ 씨는 “요리하는 것이 귀찮고 힘들어서 인스턴트 음식들로 끼니를 때울 때가 많았다. 하지만 이번 수업을 통해 요리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맛도 더 좋다는 것을 배워서 이제부터는 조금씩이라도 집에서 해 봐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수업은 오는 20일(금) 신월6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다. 신월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요리강사로 나서 육개장, 멸치볶음, 시금치나물 등을 만들어 볼 예정이다.

김대근 신월6동장은 “기존에 나비남들에게 반찬을 지원했던 것에서 벗어나 스스로 요리하는 법을 알려 줌으로써 나비남의 자활의지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요리교실이 제2의 인생을 설계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바라며 그 여정에 신월6동도 함께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월6동 주민센터(☎02-2620-536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