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주최 ‘서울공동체상’ 활동부문 수상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방학3동 '은행나루 마을방송국'이 서울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주최한 ‘2019 서울공동체상’ 활동부문(단체)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서울시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는 ‘2019 서울마을주간’을 맞아 마을공동체 성과와 사례를 공유하고 상호 격려와 응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019 서울공동체상(賞)’을 선정했다.
‘서울공동체상’은 3년 이상 마을 곳곳에서 마을공동체 활동을 통해 보다 좋은 서울을 만들고 있는 단체, 모임, 공간에 주어지며, 활동부문과 공간부문으로 나누어 선정된다.
도봉구 ‘방학3동 은행나루 마을방송국’은 2016년 서울시 마을미디어 지원 사업으로 시작된 이래 민·관협치를 통해 개국하였으며, 2017년 동 단위로는 전국 최초로 마을방송국 스튜디오를 조성했다.

전국 최초로 라디오 녹음시설을 갖춘 ‘방학3동 은행나루 마을방송국’은 주민들의 직접 참여로 기획 및 운영되고 있으며, 주 4~5회 라디오 프로그램 제작과 마을미디어에 대한 이해와 역할, 라디오 팟캐스트 교육을 진행해 주민들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모임의 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또한, 민·관협치를 바탕으로 성장한 방학3동 은행나루 마을방송국은 마을미디어 선진사례로 꼽히고 있어, 전국 각지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도 마을방송국 운영 등의 방법을 벤치마킹을 위해 탐방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2019 마을공동체상(賞)’ 시상식은 오는 9월 26일 서울 어린이대공원 열린광장에서 개최하는 2019 서울마을주간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