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동 의원, 2년 연속‘우수 국회의원’ 선정
상태바
김선동 의원, 2년 연속‘우수 국회의원’ 선정
  • 장장운 기자
  • 승인 2019.08.3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수) 국회의사당 본관에서 열린 ‘2018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시상식에서 김선동 의원이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되어 축하를 받고 있다.
28일(수) 국회의사당 본관에서 열린 ‘2018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시상식에서 김선동 의원이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되어 축하를 받고 있다.

자유한국당 김선동 국회의원(서울 도봉구을)27() 국회의사당 본관에서 열린 국회사무처 주관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상2년 연속 수상하였다.

국회사무처가 심사하고 국회의장이 시상하는 이 상은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우수입법선정위원회가 통과된 법안을 전문적으로 심사하여 수상자를 선정하는 입법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정평이 나있다.

지난해 ‘2017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상을 수상한 바 있는 김선동 의원은 올해에도 법안 정성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2년 연속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되었으며, 올해부터는 평가 방식이 대폭 변화되어 법안 내용을 중심으로 한 정성평가 방식에 의해 철저한 평가를 통해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국회사무처가 우수 법안으로 선정한 김선동 의원 대표발의 소비자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은 지난 20181128일 본회의를 통과하였고, 소비자 안전과 권리보호를 위해 한국소비자원이 적극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준 법안으로 올 7월부터 이미 시행중이다.

이 법안은 그동안 시료수거권이 없어 햄버거병 사건이나 라돈침대 사태와 같은 논란에도 적극적인 대응을 할 수 없었던 한국소비자원이 문제가 발생된 시료를 합법적으로 수거하고, 각종 안전성 검사 등을 거쳐 제품의 안전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책을 마련하도록 하였다.

김선동 의원은 그동안 제20대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16건의 소비자 관련 법률안을 대표발의 하였고,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정책질의를 통해 실효성 있는 소비자 정책 개발에 최선을 다해왔다.

김선동 의원은 지난 7일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한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의정대상수상에 이어 국회사무처 주관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되면서 올해에만 두 차례 소비자 관련 입법 및 정책개발 공로를 인정받게 되었다.

김선동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상이라는 의미 있는 상을 연속으로 수상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하며, 국민 실생활과 나라 발전에 기여하는 입법 활동에 더욱 매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인기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