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청 전경
양천구청 전경

 

- 양천구, 오는 11일까지 학비지원 필요한 학생 대상으로 장학생 신청 받아

- 관내 1년 이상 거주한 초·중·고·대학생 대상.. 성적우수·특기장학금 등 지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학비지원이 필요한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양천구 장학생’ 신청을 오는 9월 11일(수)까지 받는다.

 

장학금은 ▲일반(고·대학생 대상) ▲성적우수(고등학생 대상) ▲특기(초·중·고 대상) 분야로 나뉘어져 있으며 ▲초·중학생 최소 30만원 ▲고등학생 최소 60만원 ▲대학생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한다. 향후 접수 결과에 따라 지원액은 조정될 수도 있다.

 

공고일(2019.8.19.) 기준 양천구에 1년 이상 거주하는 학생이면 신청할 수 있다. 단 초·중·고등학생의 경우 국가 또는 타지방자치단체, 민간단체로부터 장학금을 받지 않아야 한다. 대학생의 경우에는 등록금에서 타 장학금 수혜금액을 제외한 전액(최대 150만원)을 받을 수 있으나, 그 차액이 50만원 미만인 경우에는 받을 수 없다.

 

세부 선발기준은 ▲일반장학생: 고등학생 중위소득 90% 이내, 대학생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 4분위(중위소득 90%) 이내인 자 ▲성적우수 장학생: 직전학기 성적 기준 과목별 석차 등급의 평균이 2.75등급 이내인 자 ▲특기장학생: 예술·체육·과학 분야 전국단위 대회 입상자(대상자가 없을 경우 광역시·도 단위 이상 대회 1위 입상자)다.

 

일반장학금은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고, 성적우수·특기장학금은 현재 재학 중인 학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성적우수·특기장학금 신청자 중 양천구 외의 지역 학교 학생은 학교장의 추천서를 받아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장학생은 심의를 거쳐 10월 중 선발될 예정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양천구의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물론 가정의 경제 사정이 학업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장학 사업도 더 확대하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02-2620-310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