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조명 전문기업 (주)태헌, 자치단체 관광지 조형,조명 등 디자인분야 개발 확대
상태바
산업조명 전문기업 (주)태헌, 자치단체 관광지 조형,조명 등 디자인분야 개발 확대
  • 김성현 기자
  • 승인 2019.08.21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자산투자(주)와 ‘관람시설 조형물 및 관광 명소화 체험시설 디자인 제작’에 따른 업무제휴 가져
(주)태헌 고태호 대표이사는 지난 20일 한국관광자산투자(주) 강성일대표(좌측)와  ‘관람시설 조형물 및 관광 명소화 체험시설 디자인 제작’에 따른 업무제휴 협약식을 갖었다고 밝혔다.
(주)태헌 고태호 대표이사는 지난 20일, 한국관광자산투자(주) 강성일대표(좌측)와 ‘관람시설 조형물 및 관광 명소화 체험시설 디자인 제작’에 따른 업무제휴 협약식을 갖었다고 밝혔다.

㈜태헌(대표 고태호)는 지난 20일, BOT민간투자 컨소시엄 사업단 한국모노레일 플랫폼 관광지역의 활성화 사업을 진행하는 한국관광자산투자(주)와 ‘관람시설 조형물 및 관광 명소화 체험시설 디자인 제작’에 따른 공동 마케팅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 참여한 한국모노레일(주)은 삼척환선굴, 포천아트밸리, 장생포 고래관광특구, 완도타워, 합천영상테마파크 등 전국 40여개 주요 관광지에 모노레일을 설치 및 유지관리하고 있으며, 한국관광자산투자(주)는 하나금융투자, 피델리스자산운용 피델리스파트너스, 한국자산신탁, 하나은행, 아주캐피탈 등 관광시설 인프라 등의 PF금융투자, PEF조성, PE투자등을 통하여 관광지역 인프라 자산투자를 위한 대주단 및 금융주선업무를 하나금융투자 선임 구성하고, ‘관광자산인프라투자 PF금융’을 향후 7개의 지방자치단체 및 관광시설에 민간투자(BOT)를 협약 추진 중에 있는 회사이다.
㈜태헌은 1986년 철제가로등주를 생산하는 업체로 출발하여, 가로등, 터널 등에 사용되는 도로조명 기술을 개발하였고 광주, 수원 프로야구장, 평창올림픽 경기장을 비롯한 스포츠 조명 분야에도 진출하였다. 또한 반포대교, 여수엑스포, 한강 르네상스와 같은 경관조명, 도시조형물과 같은 도시경관 사업으로 사업영역을 꾸준히 확대하여 왔으며 금번 콘소시엄사업단에는 '도시경관사업부문'에 특화하여 참여하게 되었다.
고태호 대표이사는 "금번 협약식을 통해 양사가 상호 협력하면 여러 지방자치단체의 관람시설 조형물 및 관광 체험시설 디자인 제작 등을 차별화하여 경쟁력을 갖춰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며 "전문 기업들이 협약을 통해 시너지를 만들어 낸다면 각 지자체 관광산업 기여를 위한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활성화하고 나아가 지역 경제발전에 꼭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기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