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청 전경
양천구청 전경

 

- 양천구, 13일(화) ‘제19기 양천구 청소년 구정평가단 위촉식’ 개최

- 초·중·고등학생 눈으로 제도 및 불편사항 개선 등 구정 발전 아이디어 제안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13일(화)오후 2시 양천구청 4층 공감기획실에서‘제19기 양천구 청소년 구정평가단 위촉식’을 개최한다.

 

지난 2000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양천구 청소년 구정평가단’은 양천구에 살고 있는 초·중·고등학생의 시선으로 구의 제도 개선을 위한 신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프로그램이다. 일상생활 속 불편 사항을 건의하고, 청소년과 관련된 행사에 참여해 모니터링 하는 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제19기 양천구 청소년 구정평가단은 지난 4월 총 150명의 초·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되었다. 현재까지 양천구의 발전을 위해 총 280건의 의견을 제시했다. 분야별로 교통 분야 64건, 교육·문화 분야 47건, 보건복지 분야 42건, 공원녹지분야에서 34건 등 많은 의견을 보내고 있다.

 

13일(화) 개최될 위촉식은 청소년 구정평가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는 1부와 양천생활안전체험관에서 안전교육에 참여하는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평가단은 이날 공식 위촉식을 발판 삼아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내년 3월까지 구정의 변화·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양천구 관계자는 “제19기 청소년 구정평가단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양천구의 구정이 한걸음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구정평가단의 소중한 의견 하나하나가 양천구에서 추진하는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감사담당관(☎02-2620-30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