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충전기설치모습
전기차충전기설치모습

 

구청전기차충전기에서충전모습
구청전기차충전기에서충전모습

 

- 양천구, 연내 전기차 급속충전기 13기 추가 설치

- 지역별 분산 설치해 편의성 높여.. 모든 공공청사와 공영주차장에 1대 이상 설치 목표 및 민간부문에도 확대 계획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친환경 전기 자동차의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전기차 급속충전기 13기를 추가 설치한다.

 

구는 녹색도시 ‘ECO양천’을 민선7기 비전으로 세우고 ‘친환경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된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고, 공기질을 개선하기 위한 대안 중 하나다.

 

2016년 전기차충전기 설치를 시작한 양천구는 올 7월말 기준 주요 40개 지점에 총 73기의(급속 23, 완속 50)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양천구의 충전기반 확충에 힘입어 전기차 보급도 확대 되고 있는 추세다. 2017년 79대에 불과했던 전기차 등록 대수가 확충사업 시행 후 총 239대(2019.6.기준)로 늘어났다.

 

올해는 서울시·환경부와 협력하여 총 13기의 전기차 급속 충전기를 추가 설치할 방침이다. 지난 3월 서울시 공모사업인 ‘서울형 집중 충전소’ 구축사업에 선정돼 받은 시비 2억 원으로 신월동 가로공원로 유휴도로부지에 급속충전기 5기를 설치한다. 이와 더불어 지난달 환경부와 부지사용 협약을 맺고 국비3억 2천만 원을 투입하여 동 주민센터 4곳, 공영주차장 3곳, 해누리타운 1곳까지 총 8기의 급속충전기도 설치하기로 했다.구는 계획된 충전기 설치가 완료될 경우 전기차 이용률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새로 설치될 충전기는 충전 시간이 평균 30분 이내로, 빠른 충전이 가능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양천구 어느 곳에서나 충전이 가능하도록 목동, 신정동, 신월동 지역에 분산해 설치한다.

 

구는 동 주민센터를 포함한 모든 공공청사와 공영주차장에 1대 이상의 급속 충전기를 설치·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다중이용시설 등 민간부분으로도 설치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친환경 전기자동차의 보급은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양천구를 만드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전기차 충전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주민들에게 전기차 보급의 필요성과 정부 보조금 지원 혜택 등을 적극적으로 알려나가 한마음 한뜻으로 녹색도시ECO 양천을 실현해 가겠다.”고 강조했다.

 

전기차 구매 시 지원 혜택과 양천구에서 이용 가능한 전기차 충전기의 위치를 알고 싶다면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다른 지역의 충전기 위치가 궁금할 땐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홈페이지(www.ev.or.kr)를 이용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녹색환경과(☎2620-487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