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서울호수공원 전경

- 양천구, 관내 110개 공원 직접 가꾸는 ‘공원돌보미’ 모집

- 환경정화, 꽃씨 뿌리기, 나무푯말 달기 등 자율적인 활동 진행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양천근린공원, 파리근린공원 등 관내 110개의 공원을 직접 가꾸는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공원돌보미’를 모집한다.

 

공원돌보미는 구민이 주도적으로 공원을 유지·관리하는 자원봉사프로그램이다. 신청자가 선택한 공원에서 환경정화활동, 꽃씨뿌리기, 나무푯말 달기 등 공원돌보미가 자율적으로 여러 프로그램을 기획해 활동할 수 있다.

 

구는 공원과 녹지를 구민이 직접 돌보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공원 녹지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구민들에게 환경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를 주고자 2013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공원돌보미는 오는 12월까지 활동하며, 활동할 공원을 신청해 협약이 체결되면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활동을 할 수 있다. 구와 협약을 체결한 후 활동사항을 미리 알리면 1365연계를 통해 봉사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양천구민 또는 관내 단체(기업, 학교,동호회 등)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parks.seoul.go.kr) ‘공원의 친구들’ 메뉴에서 신청하면 된다.

 

오는 11월에는 한 해 간의 활동을 돌아보는 ‘공원돌보미 한마음대축제’가 열린다. 지속적으로 활동한 우수 공원돌보미 및 단체에게는 발표 기회가 주어지고 시장 표창도 수여된다.

 

김규종 녹색환경과장은 “공원에 꽃을 심거나 벽화를 그리는 등 공원돌보미의 활동에는 제한이 없다.”며 “자율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활동하며 공원을 가꾸는 뿌듯한 체험을 해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원녹지과(☎2620-358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