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공항소음대책 마련 위해 협력해요!
상태바
양천구, 공항소음대책 마련 위해 협력해요!
  • 원국식 기자
  • 승인 2019.06.1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청 전경

- 양천구, 11일 ‘전국 공항소음대책 지방자치단체 실무협의회’ 첫 정기회의 열어

- 양천구가 만든 실무협의회 구성안 및 제안에 응한 지자체와 함께 공항 소음 대응안 논의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11일(화) 오후 3시 양천구청 4층 공감기획실에서 ‘전국 공항소음대책 지방자치단체 실무협의회’ 첫 정기회의를 개최한다.

 

양천구는 전국 소음대책지역 지방자치단체의 협조 체계를 강화함으로써 실효성 있는 공항소음대책을 마련하고자 지난 4월 본 실무협의회 구성안을 만들고, 전국 14개 소음대책지역에 위치한 지방자치단체에 구성을 제안했다.

 

구는 참여에 응한 지방자치단체(서울시 구로구, 경기도 부천시, 김포시, 광명시, 인천시 계양구, 중구, 옹진군, 부산시 강서구, 경상남도 김해시, 제주도, 울산시 중구, 북구, 전라남도 여수시) 13곳과 함께 지역주민 눈높이에 맞는 소음대책과 정책개발 과제를 건의하기 위한 공동 대응안을 논의한다.

 

11일 개최될 첫 정기회의는 실무담당 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일본) 우수사례를 통한 우리나라의 공항소음대책사업 개선방안’을 주제로 한 전문가 발제로 시작된다. 각 지자체별 소음대책 협의안건 발표와 이에 따른 정부 건의안 논의에 이어 주민지원 사업 우수사례 공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천구 관계자는 “본 실무협의회를 내실 있게 운영하고, 회의 정례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도출된 합의안을 바탕으로 각 지역과의 협조 체계를 강화해 공동대응안을 마련하고,정부에도 지속적으로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녹색환경과(☎2620-4862)로 문의하면 된다.

 


인기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