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대학여름학기포스터

- 양천구, 자녀 교육에 도움 주는 ‘학부모 창의대학 여름학기’ 운영

- 오는 6월 19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5주간 진행.. 선착순 55명 온라인 접수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학부모에게 건강한 교육관을 심어주고 자녀와의 소통에 도움을 주고자 ‘학부모 창의대학 여름학기’를 운영한다.

 

학부모 창의대학은 자녀교육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창의·인성교육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양천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6년부터 운영 중이다.

 

지난 5월에 운영된 봄 학기 과정에 이어 진행되는 여름학기 수업은 오는 6월 19일부터 7월 17일까지 양천구청 8층 해마루실(목동동로 105)에서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총 5회에 걸쳐 ▲자녀의 뇌를 깨우는 질문법▲교실 속 혐오문화 들여다보기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4차 산업혁명 시대 ▲스스로 참여하고 만들며 배운다, 학생자치 ▲우리아이 학교로 온 혁신교육 등 자녀 교육에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배워본다. 또한, 아기와 함께 참여하는 수강생을 위해 아기의자도 준비된다.

 

관내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5일(수)부터 선착순으로 55명을 모집하며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는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해 인터넷으로 수강신청하면 된다.

 

양천구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학부모들이 특히 관심을 가질만한 사회적인 이슈와 자녀와의 소통방법, 부모가 알아야 할 학교 현장에 대한 내용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를 준비하고자 하는 열의 있는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2620-462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