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통 정책
조광한 남양주시장 경춘분당선 직결·GTX-B 조기 착공을 위한 본격 행보- 28일 구리시‧지역국회의원들과 ‘수도권 동북부 철도망 확충 정책 협약’체결 -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28일 수도권 동북부의 교통난 해소를 위해 구리시 및 지역 국회의원과 협약식을 체결하고 공동 추진하는 것에 뜻을 모았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광한 남양주시장, 안승남 구리시장을 비롯, 윤호중 국회의원(구리시), 김한정 국회의원(남양주시을), 조응천 국회의원(남양주시갑)과 신민철 남양주시의회의장과 박석윤 구리시의회의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내용은 GTX-B 노선 조기 추진, 경춘분당선 직결, 6호선 연장 관련 사업 등으로 향후 국토교통부에 전달할 계획이다.  

조 시장은 “남양주시와 구리시는 서울과 매우 근접해 있어 신도시 개발 및 인구 증가로 교통난이 심각하며, 특히 남양주시는 최근 정부한 발표한 3기 신도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경춘분당선 직결, GTX-B 조기 착공이 가장 절실한 상황”이라고 역설하며,  

“향후 철도교통망이 확충으로 출퇴근이 편리해지면 저녁 있는 삶이 확보되어 시민들의 만족도가 상승되고, 기업이 일하기 좋은 도시로 성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행사는 참석자 소개 후 협약서를 낭독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순서로 진행됐으며, 사업의 효율적이고 신속한 추진을 위해 앞으로 실무협의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김진구 기자  qazwsx4897@naver.com

<저작권자 © T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