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문화공연 문화‧관광
창직교육협회, 4차 산업혁명 시대 신지식인 ‘창직컨설턴트1급’ 6기 수료식 가져초연결, 창의력을 요구하는 미래 직업의 변화 주기 또한 가속화될 듯

교육부 인가 사단법인 창직교육협회(이사장 문성식)가 지난 5월 18일과 19일, 이틀에 걸쳐 미래 트랜드인 융합, 초연결, 창의력에 발맞춰 직업분야를 선도할 신지식인 ‘창직컨설턴트1급 6기 양성과정'을 종료했다.

창직교육협회는 5월 18일, 19일에 걸처 창직컨설턴트1급 6기생을 배출하였다.

금번 6기 양성과정에는 관공서와 유관기관 취업/창업/일자리창출 등지에서 실무 담당자는 물론 대학 강단의 석/박사들도 대거 참석을 해 창직에 대한 시대적 기류의 급격한 변화를 느끼게 하였다.

교육과정은 창직/창업 둥 이론과 다양한 툴 킷을 이용한 자기 분석 과 함께 외부 영향력 평가 등 창직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컨설팅을 위한 다양한 방법과 사례를 제시한다.

박상우(SJ컨설팅 대표) 강사는 직무환경유형 분석 및 창직 기획 방법론 강의에서 "직무의 범위를 설정하고 타 직업들과의 관계성을 정립하여 새로운 이름을 결정하는 등 신직업을 만들어 가는 과정은 결코 쉽지 않아 컨설턴트의 역량 발휘가 중요하다" 고 강조했다.

SJ컨설팅 박상우 대표가 창직컨설턴트 1급 6기생에게 직무환경 등 분석방법을 강의하고 있다.

성공취업사관학교 강은정 대표는 툴킷을 통해 자신의 강점, 장점, 단점을 파악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으며, 컨설팅 과정중 원리의 이해와 목표를 설정하고 도출함에 있어 객관성을 잃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성공취업사관학교 강은정 대표가 카드로 만들어진 툴 킷을 이용해 창직컨설턴트1급 6기 수강생들에게 자신의 강점과 장점 찾기 이론과 방법을 강의하고 있다.

문성식 이사장은 향후 새로운 직업을 인증해주는 ‘창직 인증 제도‘와 함께 많은 국민들이 창직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접근하도록 다양한 도서를 출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5월 22일, 양재역 인근 T뉴스 강의실에서 ‘지능정보기술을 활용한 창업/창직’을 주제로 창직교육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 : 사단법인 창직교육협회 02-6953-0071

임근정 기자  bachy2011@naver.com

<저작권자 © T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