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교육정책
양천구, 무궁무진한 미래 직업, 탐색 해봐요!
지난해 미래직업체험박람회에서 드론을 체험하고 있는 어린이 모습

- 양천구, 오는 18일 오전11시부터 양천공원에서 ‘미래직업체험박람회’ 개최

- 로봇, 증강현실, 드론 등 최신기술 체험부스 운영.. 미래 유망 직업도 알려줘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18일(토) 오전11시부터 양천공원에서 학부모와 청소년을 위한 ‘미래직업체험박람회’를 개최한다.

미래직업체험박람회는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할 학생들이 미래의 유망한 직업군에 대해서 알아보고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탐색 및 설계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오는 18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될 이번 박람회에서는 ▲미래첨단직업존(zone) ▲미래이색직업존 ▲미래유망직업존이라는 3가지 주제로 총 25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미래첨단직업존에서는 로봇, AR(증강현실),드론, 자율주행 자동차, 사물인터넷, 로봇 등4차 산업과 관련된 첨단기술 분야의 기기를 활용해 ▲내가 만든 3D 캐릭터가 나오는 증강현실 만들기 ▲자율 주행기기 활용방법 배우기 ▲드론 시뮬레이터 체험 ▲인공지능 반려견 로봇을 모바일로 제어하기 등을 체험하고 새로운 직업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다.

미래이색직업존에서는 미술치료 상담사, 조향사(향 전문가)와 같은 이색 직업을 체험해보고 미래유망직업존에서는 의료정보전문가,해양연구전문가, 웹툰작가, 건축사 및 미래에 맞춰 변화될 변호사·변리사의 모습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중앙무대에서는 10개의 청소년 공연팀이 댄스·힙합 등 다채로운 공연을 펼치고 오후 2시부터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래 직업변화에 지혜롭게 대처하는 법’을 주제로 자녀의 미래 진로지도에 도움이 될 만한 강연도 진행된다.

박재석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드론,로봇,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우리 생활에 적용될 신기술을 체험해보고 미래진로·직업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원국식 기자  Wks9498@naver.com

<저작권자 © T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국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