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와부읍 새마을 남·녀자도자협의회는 지난 3일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어버이날을 맞이해 ‘와부읍 어르신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어르신 2,500여명을 비롯하여 남양주시장, 국회의원, 지역사회 단체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1부 어버이날 기념식, 2부 축하공연으로 진행됐다. 특히 조광한 남양주시장의 흥겨운 노래자랑과 행복나눔 각설이공연단의 각설이 타령, 민요 등 멋진 무대가 펼쳐져 참석 어르신들 모두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한편 이날 행사를 위해 교통봉사대, 수자원공사, 어울림봉사단, 생활 개선회, 이장협의회 등 와부읍 지역사회 단체가 참여하여 차량교통지원, 음식서빙, 그릇세척, 주변정리정돈, 어르신 인솔 등 각각 역할을 맡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와부읍 새마을 남·녀지도자협의회장(김정옥, 이강동)은“어르신에게 감사한 마음으로 준비한 행사인데 어르신들이 맛있게 음식을 드시고 공연을 열정적으로 즐기는 모습을 보니 준비한 보람을 느낀다”며 “올해 참석한 어르신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남양주시 조광한 시장은 “한결 같이 나눔과 봉사를 몸소 실천하는 지역사회 단체 및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전했으며“노인인구 증가로 인해 노인복지정책지원도 갈수록 확대되고 있어 노인분들이 정책지원을 원활하게 받을 수 있게 시 공무원들이 노인분들의 입장이 되어 각종 혜택을 쉽고 편하게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라고”고 시 공무원들에게 당부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