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계원면 주민 20명, 4주간 아카데미 과정 수료-

남양주시 퇴계원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경돈)에서는 30일 퇴계원면 주민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퇴계원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나도 바리스타' 커피아카데미 졸업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커피아카데미 수강생 20명은 에어로프레소를 이용한 커피 추출 방법 등
마지막 이론 수업을 들은 뒤, 지난 4월 2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4주간 진행된 바리스타 과정을 이수한 결과물인 수료증을 받으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앞서 퇴계원면 아카데미는 에스프레소 머신다루기, 디저트 만들기 등 커피 만드는 과정 전반을 실습해 보는 수업이 진행됐으며, 지난 23일 품평회를 열어 4개조로 구성된 수강생들이‘딸바보 빙수’,‘녹차 디저트 세트’등 개성을 뽐낸 디저트를 손수 만들며 호평을 받았다. 

수강생들은 이후 카페 창업 등으로 바리스타로서의 역량을 발휘할 예정이며, 퇴계원면 신청사 개청 시 주민공동공간에서 재능기부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윤은원 퇴계원면장은“이번 교육을 계기로 퇴계원면 재능 기부와 함께 취미활동, 일자리 창출로 나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그동안 바리스타 과정을 이수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셨다”고 말했다.

김경돈 주민자치위원장은“이번 과정을 통해 여러분들이 더 발전하는 기회가 됐으리라 본다.”며“‘나도 바리스타’과정이 호응이 좋아 기회가 되면 또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