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AK시상식에서 최우수, 우수기자상 본지 티뉴스 기자들 6명 수상해

대한인터넷신문협회는 4월11일(목) 오후 2시에 여의도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제4회(사)대한인터네힌문협회 창립 4주년 및 국민건강포럼과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내빈으로는 이주영국회부의장, 전혜숙국회의원 외 다수가 참석하였고 수상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협회 이치수 회장은 인사말에서 "독립신문이 창간되고 신문의 날이 제정된 이후로 뉴스이용자들은 종이 신문과 방송에서 모바일을 비롯한 온라인 인터넷신문으로 대거 이동하고 있다."고 말하고 "앞으로 AI(인공지능)의 활용과 함께 많은 진화가 이어질 것 이라며 이러한 혁신적인 변화의 시기에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창립 4주년 기념일과 신문의 날을 맞아 함께 해주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수상자 여러분에게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서 전혜숙 국회의원의 환영사와 이주영 국회부의장의 기념사가 있었으며 건강소비자연대 대표 강영수씨의 축사가 있었다. 곧바로 약학박사 정은주의 '미세먼지의 건강 위해성과 이의 극복방법'이란 주제로 국민건강 긴급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어서 시상식이 있었는데 2019년 최우수전문의정상 전혜숙 국회의원 외 4명 수상하였고, INAK언론 공로대상 이서원 휴먼TV 대표이사 1명, INAK언론공로상 장영신 데일리그리드 대표이사 외 15명과 INAK기자상의 최우수 기자상은 Tnews김종주발행인과 양천구청 출입기자 원국식외 75명, 우수기자상에는 Tnews 조현태 양천구청 출입기자, 김진구 남양주시 출입기자, 신회갑 부산기장군 출입기자, 전종옥 노원구청 출입기자, 서원자 여성권익 전문기자 등 36명이 수상했다. 이어서 수상자 전원 단체사진 촬영 후 모든 행사를 마무리 됐다. 이 행사에서 Tnews 김종주발행인 외 6명의 많은 수상자를 배출하여 타 언론기관으로 부터 귀감이 되었다는 평가와 함께 그 동안 노력한 결실이 맺어지는 시점이라 축하를 많이 받았다.  또한 시상식을 찾아 동료 기자들의 수상을 축하해주기 위해 찾은 Tnews 하재수기자, 김경배기자, 김광삼기자뿐 아니라 이집석기자, 최정순기자, 강명자기자, 박혜숙기자등이 참석하여 축하를 전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