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한방병원 신준식 박사, FIMM 서울 컨퍼런스에서 추나요법 강연 발표해
상태바
자생한방병원 신준식 박사, FIMM 서울 컨퍼런스에서 추나요법 강연 발표해
  • 하재수 기자
  • 승인 2019.04.0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추나요법 건강보험 적용, 해외 의료진 추나요법 관심 높아
자생한방병원 설립자 신준식 박사

자생한방병원(설립자 신준식박사)는 지난 7일 서울 강서구 대한한의사협회 회관에서 ‘2019 세계수기근골의학연합회(FIMM) 서울 컨퍼런스’에서 국내외 수기요법 전문가를 대상으로 추나요법 등 한방 비수술 치료법 강연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자생한방병원 신준식 박사는 컨퍼런스에 참석한 미국과 유럽 등 수기근골의학계 의료진들에게 한방 수기요법인 추나요법의 학술적 이론과 효능 등을 소개했다.

신준식 박사는 “추나요법의 건강보험 적용을 계기로 표준화된 추나의학이 세계 여러 수기요법 가운데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FIMM은 근거 중심의 수기근골의학을 시술하는 의사(MD)와 오스테오페틱의사(DO) 회원을 기반으로 하는 학회 연합회이자 세계보건기구(WHO) 보건정책 자문기구다.

자생한방병원 신준식 박사가 ‘2019 세계수기근골의학연합회 서울 컨퍼런스’에서국내외 수기요법 전문가를 대상으로 추나요법 강연을 펼치고 있다.

자생병원측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의 개최지가 서울로 정해진 이유로는 추나요법 건강보험 적용을 계기로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권역에서의 FIMM 학술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인기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