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자체 서울
양천구, 마음이 답답할 땐 신정2동을 찾아오세요
지난3월26일 신정2동 주민센터에서 심리상담을 받고있는 모습

- 양천구 신정2동에서 심리상담가가 구민 대상으로 무료 심리상담 나서

- 자녀양육∙학습문제, 부부∙가족갈등, 우울∙불안증세 등 다양한 분야 상담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신정2동에서는 전문 심리상담가가 대인관계, 가족, 자녀양육, 의사소통 문제 등에 대한 심리 상담을 무료로 진행한다.

신정2동 주민센터는 구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상담심리학 및 사회복지학 박사인 임혜숙 심리상담센터 소장의 재능기부를 받아 지난3월 26일(화)부터 양천구민에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상담 분야는 ▲자녀양육 및 학습 ▲가족 및 부부갈등 ▲대인관계 ▲의사소통 ▲심리 갈등 ▲사회적응 ▲자아성장 ▲우울 및 불안 증세 등으로, 1:1 상담은 물론 집단 상담도 가능하다.

지난 26일 심리 상담을 받은 취업준비생 이 모 씨(27세)는 “취업 준비로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몰라 혼자 우울한 날이 많았다.”며 “심리상담센터에도 가보려 했지만 시간 당 8만 원이라는 비싼 비용에 포기했는데, 이렇게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무료로 상담을 해 줘서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천구민이면 누구나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신정2동 주민센터(☎2620-4219)로 전화해 일정을 잡으면 된다. 상담 시간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고 신정2동 주민센터 2층 강의실에서 상담이 이뤄진다.

안기주 신정2동장은 “신정2동의 캐치프레이즈(신나게 행복하게 정이 넘치는 이웃과 함께하는 우리동네)처럼 주민 모두가 행복했으면 좋겠다.”며 “단순히 상담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인적, 물적 자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적극적으로 지원해서 어려움을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원국식 기자  Wks9498@naver.com

<저작권자 © T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국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