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 간 소통과 참여의 파릇한 체험

남양주시 청소년의 대표적 참여기구인 늘푸른 청소년위원회는 지난 22일 남양주시 제2청사에서 제19기 위원(41명)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신규 위원들은 위원장(오남고 박한결)의 진행으로 제18기 활동성과를 시청하고, 자신의 소개와 활동 포부를 밝혔다.  

지난해까지 위촉식과 워크숍을 겸한 행사는 올해부터 신규 위원들의 다양한 활동 체험과  또래 간 끈끈한 소통을 위해 위촉식과 워크숍을 분리하여 개최하기로 했다. 워크숍은 하계  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개최할 예정이다. 

2001년 제1기를 시작으로 올해 제19기에 이르기까지 남양주시 늘푸른 청소년위원회는 그 동안 시 청소년들을 대표하여 다양한 청소년 행사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스스로 기획한   요양시설 봉사활동, 대토론회, 캠페인, 체육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보다 수준 높은 청소년 복지를 위해 노력하는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2019년을 기점으로 부족한 청소년 시설을 확충하고, 다양한 청소년을 아우르는 정책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편 남양주시는 금번 제19기 늘 푸른 청소년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시작으로 청소년의 달 기념식, 청소년 교류, 남양주시 청소년 예능대회, 스포츠동아리대회, 청소년 어울림 마당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