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동조)는 지난 25일부터 2일간 강원도 강릉시에서 주민자치위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주민자치위원회 운영 계획 수립 및 역량강화를 위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남양주시의 새로운 메카로 떠오르는 다산1동의 주민자치위원회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주민들이 원하는 다산1동을 위해 진행할 사업의 방향을 구상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올해 새롭게 구성된 제12기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자체적으로 개최한 첫 워크숍이라 어느 때보다 열정과 의지가 가득한 모습이 눈에 띄었다. 남양주시 시민 퍼실리테이터와 함께해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프레젠테이션 및 분과별 토의와 질의응답이 진행될 수 있었다.

박세정 다산행정복지센터장은“올해 새로이 위촉된 주민자치위원분들께서  지니신 열정과 포부를 엿볼 수 있는 기회였다. 이번 기회를 통해 앞으로 다산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나아가야할 초석이 마련됐으며 주민자치위원회의 무궁무진한 발전으로 다산1동 주민들의 생활만족도가 더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워크숍을 주관한 정동조 주민자치위원장은“주민자치위원회의 단합력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다산1동 맞춤형 자치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2019년 다산1동 주민자치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